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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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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포스트텐션 콘크리트 포장 공법의 실용화 기술개발 및 현장검증에 관한 연구
총 연구기간 2009-11-25 ~ 2011-08-12
연구책임자 배종오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3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66,668,667 원
계 : 166,668,667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3명 총연구비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133,335,334 원
계 : 333,335,334 원
연구기관명 (주)삼우아이엠씨
등록 발간번호 -
ISBN
추가기술개발에 대한 최종목표는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는 본 공법이 도로건설현장에서 손쉽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시공성이 우수한 PTCP 공법으로 완성되어야 한다. 둘째, 타공법 및 외국의 기술에 비하여 경제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기술로 완성되어야 공법의 경쟁력 및 국가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본 공법이 파손과 유지보수 없이 장기 공용되기 위해서 장수명 고내구성의 공법으로 완성되어야 할 것이다.
색인어 한글 포스트텐션 콘크리트포장 조인트 갭슬래브 텐던
영문 Post-tensioned Concrete Pavement Joint Gap Slab Tendon
최종보고서 포스트텐션콘크리트포장공법의실용화 술개발및현장검증에관한연구_20110812.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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