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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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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06건설핵심C02
연구사업명 도시건축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발파공해 저감 및 여굴 최소화를 위한 선균열 암굴착 노치장비 및 시공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06-12-20 ~ 2009-10-23
연구책임자 정동호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86,000,000 원
기업 : 213,500,000 원
계 : 399,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85명 총연구비 정부 : 418,000,000 원
기업 : 474,000,000 원
계 : 892,000,000 원
연구기관명 (주)유신
등록 발간번호 -
ISBN
ㅇ 노치홀에 관한 현재까지의 연구는 노치효과의 입증에 집중되어 있고, 이론적으로 입증된 노치효과를 전산실험과 모형실험을 통해 증명한 것에 불과하다. 본 연구에서는 지금까지의 연구에서 입증된 노치효과를 실제 설계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함
ㅇ 충분한 현장시험을 수행하여 데이터를 축적, 정량적 분석을 통해 한국의 지질특성에 맞는 노치비트를 개발하고,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함
ㅇ 터널 현장 굴착에 적합한 최적의 노치 콘트롤러등의 장비시스템 개발과 노치홀의 발파설계를 현장설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발파설계 개발을 목표로 함
색인어 한글 발파 노치 터널 여굴 진동
영문 blasting notch tunnel over-break vibration
최종보고서 0337_발파공해 저감 및 여굴 최소화를 위한 선균열 암굴착 노치장비 및 시공기술 개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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