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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21CTAP-C158044-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지상5층 치장조적 건물의 상태판정(배부름, 균열, 앵커철물 등)과 보강안 도출을 8시간내에 수행가능한 솔루션 개발
총 연구기간 2020-04-13 ~ 2021-12-31
연구책임자 김용남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7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80,000,000 원
계 : 29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1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50,000,000 원
계 : 520,000,000 원
연구기관명 (주)미래구조엔지니어링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치장조적이 적용된 5층 이하의 연면적 2,000m2(층당 교실4개가 있는 5층 교사건물 규모) 내외의 독립된 건축물 1개동에 대하여 이미지 스캔과 기계학습을 통하여 균열 및 배부름을 확인하고, 위치기록 기능이 포함된 금속탐지장치를 통하여 앵커철물(벽연결철물;wall tie)의 위치 및 간격을 확인 후, 기존의 벽연결철물의 부식상태를 확인하는 등 자료를 종합하여 현재 상태를 분석하고 추가적인 보강여부, 개략적인 보강공법 제시까지를 8시간 내에 수행하기 위함

○ 현장조사와 관련한 적절한 표본조사 수량, 조사항목, 판정기준도 함께 제시될 예정이며, 보강을 위해서는 국내의 시공상황 및 현장여건에 맞는 표준보강기준을 제시하고, 실제 시공을 위한 표준시방서, 표준품셈 등을 제시하여 예산집행 및 품질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함
색인어 한글 치장조적 비구조요소 내진보강 안전진단 자동화
영문 Brick Veneer non structural elements seismic strengthening structural safety diagnosis automation
최종보고서 04-6. [서식3-1+2] 성과증빙자료집.pdf   다운로드 04-3. [서식5] 연구개발결과 활용계획서.pdf   다운로드 04-1. [서식2] 주관연구기관 자체평가의견서.pdf   다운로드 02. [서식1] 최종보고서-표준서식(혁신법 반영)(일반과제) R.pdf   다운로드 04-4. [서식6] 연구개발 핵심성과 요약.pdf   다운로드 04-2. [서식4] 사전검토서.pdf   다운로드 04-5. [서식7] 최종성과물 일람.pdf   다운로드 04-6. [서식3] 성과점검기준표.pdf   다운로드 03. [서식외] 치장조적벽_진단및보강연구-최초 협약 연구개발계획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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