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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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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20RTRP-C148760-0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 및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실용화
총 연구기간 2018-07-27 ~ 2020-12-31
연구책임자 이찬영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960,000,000 원
기업 : 321,730,000 원
계 : 1,281,73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7명 총연구비 정부 : 2,400,000,000 원
기업 : 801,730,000 원
계 : 3,201,730,000 원
연구기관명 (주)에스코알티에스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386-01
ISBN -
○ 연구개발 최종목표
철도역사의 소음/진동을 저감하기 위해 개발된 ‘사전제작형 플로팅슬래브 궤도기술’과 이를 응용한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20m/4.0h이상)의 사업화 추진
○ 연구개발 세부목표
- 구조해석 및 동특성해석에 의한 설계 안전성 입증
- 정적/동적 하중시험, 피로시험 및 주행안정성 시험을 통한 제품 안전성 입증
- 철도시설공단 궤도구조성능검증 절차(KR C 14060)를 통한 성능 인증
- 운행선 현장 시험부설을 통한 전용시공장비 안전성 및 1일 시공(20m/4.0h 이상) 실적 인증
- 기술 국산화 및 급속시공 기술확보로 플로팅궤도 건설 및 개량 비용 절감
색인어 한글 급속시공 기존선 자갈궤도 개량 사전제작형 차단시간
영문 Rapid construction Conventional Line Ballasted track Renovation Precast Type Cut-off time
최종보고서 사전제작형 플로팅 슬래브 궤도 및 기존선 자갈궤도 급속개량 기술 실용화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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