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20RTRP-C148755-0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철도차량 동력제어장치 IGBT 개량 실용화 연구개발
총 연구기간 2018-07-27 ~ 2021-02-28
연구책임자 임동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7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480,000,000 원
기업 : 177,500,000 원
계 : 657,5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9명 총연구비 정부 : 1,200,000,000 원
기업 : 449,000,000 원
계 : 1,649,000,000 원
연구기관명 (주)이건산전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425-01
ISBN 979-11-954614-1-7
○ 연구목표
- GTO 전력소자를 IGBT로 적용 STACK을 개량 동력제어장치의 기본/상세설계 및 시제품 제작
- 근거리통신 기반으로 동력제어장치 고장 모니터링 장치 시제품 제작(STACK 모듈측 펌웨어장치 및 프로그램 + 단말기용 App)
- 공인기관 시험 및 현차 시험을 통한 성능 및 신뢰성 검증
- IGBT 개량 동력제어장치에 대한 RAMS 분석 및 가속 수명시험에 의한 신뢰성 확보
○최종성과물
- 동력제어장치 IGBT 인버터 모듈 및 근거리 통신 장치 시제품 제작
- 공인시험기관 의뢰 시제품의 신뢰성 시험(시험 성적서)
- 부산교통공사 현차 시험을 통한 신뢰성 평가 보고서
- RAMS 분석 및 가속 수명시험 보고서
색인어 한글 동력제어 혼합운용 비용절감 경량화 실용화
영문 Power Control Mixed Operation Cost Savings Lightweight Practical Use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ver10_(주)이건산전.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