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8CTAP-C133228-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지역 불균형 완화를 위한 대중교통 노선 조정 시뮬레이션 기법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7-06-30 ~ 2019-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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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전철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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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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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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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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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서울시립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최종 목표대중교통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주도형 분석을 통한 노선 공급 현황 분석 및 신규 노선 추가, 기존 노선 변경(배차, 경로 등), 폐쇄 등 노선 조정에 대한 정량적 시뮬레이션 기법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지역 불균형 완화를 위한 미시적 노선 조정 방안 제시○ 세부 목표- 대중교통 빅데이터 통합 DB 및 대중교통 네트워크 구축- 지역 불균형 파악을 위한 정류장 단위의 시간-거리 접근성 지표 개발- 머신러닝을 이용한 대중교통 통행사슬 기반 개인별 통행경로 선호도 분류기 개발- 개별 승객 통행경로 선호도를 고려한 통행경로 배정 기법 개발 및 수요 예측- 지역 불균형 완화를 위한 시나리오별 노선 조정 시뮬레이션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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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지역 불균형 |
대중교통 |
노선 조정 |
머신러닝 |
시간-거리 접근성 |
영문 |
regional imbalance |
public transportation |
route adjustment |
machine learning |
time-distance accessibility |
최종보고서 |
1. 최종보고서_서울시립대학교_전철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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