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9RTRP-B122273-04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철도차량 일탈방호를 위한 시설 개발 및 성능기준 연구 |
총 연구기간 |
2016-11-10 ~ 2020-02-29
|
연구책임자 |
임남형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9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808,000,000 원
기업 : 355,667,000 원
계 : 1,163,667,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6명
|
총연구비 |
정부 : 5,255,000,000 원
기업 : 1,259,911,000 원
계 : 6,514,911,000 원
|
연구기관명 |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11B55298900029701 |
ISBN |
9791196998615 |
□ 연구단 최종 목적 * 일탈방호시설의 성능 기준/평가 지침과 철도교량 일탈방호시설을 개발하여 탈선열차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한다.□ 연구단 최종 목표 * 탈선사고 위험도 등급별 일탈방호시설의 소요 방호성능 및 평가 기술 개발 * 철도교량상 탈선된 열차의 주행을 의도된 영역(선로영역) 내로 유도하기 위한 일탈방호시설 개발○ 철도교량 열차 일탈방호시설 개발/검증 및 성능 기준/평가 기술 개발 - 탈선방호 충격이 승객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 - 일탈방호시설에 대한 성능 기준과 성능 평가 기술 개발 - 기존 및 신설 철도교량 일탈방호시설 성능 인증 - 기존 철도교량 일탈방호시설 개량기술 개발 - 신설 철도교량 일탈방호시설 기술 개발
|
색인어 |
한글 |
열차방호 |
열차탈선 |
열차충돌 |
철도교량 |
안전방재 |
영문 |
Derailment Containment |
Train Derailment |
Train Collision |
Railway Bridge |
Safety Disaster Mitigation |
최종보고서 |
1.1 연구개발 최종보고서ㆍ요약서_1~2세부 (최종업로드 버전).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