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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7CTAP-C116688-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소.대형차 분리 대응 교통사고 안전율 최대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개발
총 연구기간 2016-10-24 ~ 2018-06-26
연구책임자 김기동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80,000,000 원
기업 : 100,000,000 원
계 : 38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531,000,000 원
기업 : 188,000,000 원
계 : 719,000,000 원
연구기관명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1. 270kJ 대형차 충격도와 소형차 충돌속도 160km/h를 만족하는 반강성 배리어

-다음의 충돌조건을 만족하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제품 개발
소형차(900kg 혹은 1300kg)
기본구간(배리어 길이의 80%) - 충돌속도 160km/h, 충돌각도 20
지주구간(배리어 길이의 20%) - 충돌속도 130km/h, 충돌각도 20
대형차
전 구간 - 14ton 트럭, 충돌속도 85km/h, 충돌각도 15 (국내 SB5-B, 270kJ)

2. 287.5kJ 대형차 충격도와 소형차 충돌속도 160km/h를 만족하는 반강성 배리어

-다음의 충돌조건을 만족하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제품 개발
소형차(900kg 혹은 1300kg)
기본구간(배리어 길이의 80%) - 충돌속도 160km/h, 충돌각도 20
지주구간(배리어 길이의 20%) - 충돌속도 130km/h, 충돌각도 20
대형차
전 구간 ? 13ton 버스, 충돌속도 70km/h, 충돌각도 20 ?(유럽 H2, 287.5kJ)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설계 및 시공 메뉴얼
색인어 한글 반강성 배리어 소형차 충돌속도 160km/h SB5-B 성능등급 H2 성능등급 충격도
영문 semi-rigid barriers the small car impact velocity of 160km/h SB5-B performance level H2 performance level impact severity
최종보고서 2016_2018_소·대형차 분리 대응 교통사고 안전율 최대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개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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