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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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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8CTAP-C13296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강섬유 보강 콘크리트의 섬유 방향성 제어를 위한 마그네틱 노즐 원천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7-06-30 ~ 2018-12-31
연구책임자 이종한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01,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01,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대구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가. 강섬유 방향성 제어 성능의 최적화를 위하여 마그네틱-유동-구조계의 상호 작용을 고려한 Multi-physics 해석 기법을 개발함
나. 최적화된 설계 변수에 기반한 시작품을 제작하고 실내 모형실험과의 상호 비교 검증을 통해 최종 타설 제어 노즐을 설계, 제안함
다. 최종 제안된 강섬유 보강 콘크리트 타설 제어 노즐은 명지대학교 분산공유실험센터에 설치된 콘크리트 실대형 이송실험 장비를 이용하여 강섬유의 방향성 제어 성능과 강섬유의 분포 성능을 검증함
색인어 한글 강섬유 보강 콘크리트 마그네틱 노즐 섬유 방향성 섬유 분포도 방향성 및 분포도 평가
영문 Steel Fiber reinforced concrete Magnetic nozzle Fiber orientation Fiber distribution Orientation & distribution assesment
최종보고서 1 최종보고서_강섬유 보강 콘크리트형상 및 마그네틱 노즐 개발(인하대 이종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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