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CTAP-C097356-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150MPa급 섬유보강 고강도 콘크리트의 활용을 위한 기둥-슬래브 분리타설 방안 |
총 연구기간 |
2015-06-18 ~ 2017-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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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백일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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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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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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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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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914-01 |
ISBN |
978-89-7218-559-8 |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고강도 또는 고성능 콘크리트의 기둥에의 적용에 대한 제한 사항을 완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다음 세 가지의 최종 목표를 수립하였다.1. 현행설계기준상에서 기둥 콘크리트의 고강도화에 제한을 주게 되는 분리타설 콘크리트 강도비 기준 1.4의 적정성 평가2. 현행설계기준이 가진 제한사항의 완화를 위한 주변부재와 보강재의 구속효과가 반영된 기둥-바닥판 하중전달 설계안 제안3. 섬유의 보강에 따른 고성능콘크리트의 콘크리트의 파괴 지연 특성 및 주변 부재 배치 특성이 반영된 등가 콘크리트 압축강도의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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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분리타설 |
고성능 콘크리트 |
구속효과 |
강섬유 |
상세 완화 |
영문 |
separated placement(puddling) |
High performance Concrete |
Confinement Effect |
Steel Fiber |
alternative detail |
최종보고서 |
01. 최종보고서_보완본_제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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