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6CTAP-C098090-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압축플랜지에 파형강판을 적용하여 제작비 20% 절감이 가능한 차세대 강박스거더 구조시스템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5-06-24 ~ 2017-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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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철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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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200,000,000 원
계 : 4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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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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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00,000,000 원
기업 : 400,000,000 원
계 : 8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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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동국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압축플랜지에 파형강판을 적용하여 제작비 20% 절감이 가능한 차세대 강박스거더 구조시스템 개발』이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단계별 세부목표를 설정함☞ 1단계 (1년차): 압축플랜지의 소요 폭, 두께 및 강재의 항복강도에 따른 최적 파형형식 개발 및 국부모형실험을 통한 검증☞ 2단계 (2년차): 1단계에서 개발된 파형형식을 적용한 강박스거더 구조시스템 개발 및 소규모 2경간 연속교 모델(Bench scale model) 실험을 통한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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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강박스거더 |
보강재 |
생애주기비용 |
압축플랜지 |
파형강판 |
영문 |
steel box girder |
stiffener |
life cycle cost |
compression flange |
sorrugated steel plate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최종).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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