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12-연구기획-T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교통지체 최소화를 위한 쾌속 도로포장 시공 및 유지보수 공법 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2-04-13 ~ 2012-09-12
|
연구책임자 |
유평준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2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5,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5,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
총연구비 |
정부 : 55,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5,000,000 원
|
연구기관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기존 아스팔트 및 콘크리트 포장의 물리적/역학적 장점을 최대로 반영한 조립형 도로 포장 시스템 구축으로 100% 이상의 도로 포장 계획 내구 수명을 확보(Sustainable Pavement System)할 수 있는 도로, 유지관리가 최소화되는 도로(Maintenance-Free Pavement System), 품질관리가 용이하며 파괴를 예측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성능 (Predictable Pavement System)을 발휘하는 공장생산형 롤러블 표층 카펫 포장 시스템 및 조립식 강성기초 패널 도로포장 시스템 (REady-to-GO PAVEment system: REGOPAVE) 첨단 도로 포장체 생산, 단면설계, 구조해석, 쾌속시공 및 유지 관리 기술을 개발함.
|
색인어 |
한글 |
조립식도로포장 |
롤러블 표층 |
패널형 슬래브 |
쾌속시공포장 |
재활용 |
영문 |
Modular Pavement |
Roll Pavement |
Modieslab |
REGOPAVE |
Recycle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12.11.27).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