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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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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7CTAP-C114672-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자율주행차량 운전주행모드 자동 전환용 인식률 90% 이상의 다중 센서 기반 운전자 상태인식 및 상황인식 원천 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6-06-24 ~ 2018-06-23
연구책임자 강석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연구기관명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최종 목표
□ 자율주행차량에서 운전 주행 모드 자동 전환 시 발생 가능한 사고 위험예측 및 방지를 위한 운전자 상태 인식 및 상황 인식 시스템 개발

○ 세부 목표
□ 다중 카메라 및 생체 신호 센서 개별 모듈 분석 및 최적 신호 처리 합성 기술 개발 (실시간 신호 합성 시스템 구축)
□ 다중 센서 기반 운전자 피로도 인식 및 정량적 측정 기술 개발 (성공률 80%이상)
□ 다중 센서 기반 운전자 감정 상태 인식 및 판단 기술 개발 (성공률 80% 이상)
□ 다양한 환경에 대한 개별 모듈의 인식률 검증 및 보완 (인식률 90%이상)
□ 사고 위험 예측에 대한 정량적 측정 기법 개발 및 다양한 상황의 데이터베이스 구축 (환경 조건 변화에 강인한 시스템 구축)
□ 물체와 운전자 간 상관관계 파악을 통한 상황 인식 및 사고 예측 기법 개발(성공률 90%이상)
□ 실제 검증을 통한 실제 상황에서 시스템 성능 분석 및 보완 (성공률 90%이상)
색인어 한글 자율주행 주행모드 다중센서 사고예측 신호처리
영문 Autonomous driving Driving mode Multi-sensor Accident prediction Signal processing
최종보고서 국토부_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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