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9TLRP-C096228-05 |
연구사업명 |
도로기술연구 |
연구과제명 |
도로변 수직구조물 충돌사고 및 도로작업자 위험도 경감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5-05-29 ~ 2019-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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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성정곤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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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772,000,000 원
기업 : 258,000,000 원
계 : 1,03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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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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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9,083,000,000 원
기업 : 3,038,000,000 원
계 : 12,121,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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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고위험상황(도로 작업구간, 도로 노변 공작물) 상황에 노출된 도로이용자의 위험도 및 사고 발생 시 부상 심각도를 효율적으로 저감하기 위한 도로 인프라기반 기술 개발을 최종 연구목표로 설정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3개 세부 연구내용을 제시함지주, 교각의 충격흡수 성능 향상 기술 개발, 도로작업자 보호용 이동식 방호울타리 및 도로 작업자 회피 시스템 개발, 도로 작업자 안전 확보를 위한 자동화 기술 개발로 구성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탑승자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주 및 교각 안전시설 개발, 도로변 안전 매뉴얼(안) 개발, 도로작업자 보호용 이동식 방호울타리 개발, 도로작업자 회피시스템 개발, 교통콘 설치/수거 자동화 장비설계, 이동식 교대통행 운영시스템 개발을 세부목표로 선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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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교통 안전 시설 |
방호울타리 |
도로공사장 |
도로변 안전 |
안전 매뉴얼 |
영문 |
Traffic Safety Facility |
Safety Barriers |
Road Work Zone |
Road Side Safety |
Safety Manual |
최종보고서 |
도로변 수직구조물 충돌사고 및 도로 작업자 위험도 경감기술 개발(최종).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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