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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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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9CTAP-C143545-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극한홍수 대응 다기능보 안정성 강화를 위한 초고속 흐름(5 m/s 이상)에서의 바닥전단응력 첨단계측 및 제트세굴 방지 원천 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8-04-17 ~ 2019-12-31
연구책임자 박재현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2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8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인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 최종 목표는 극한홍수 대비 다기능보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제트세굴 방지 원천 기술개발에 있으며, 이를 위해 초고속 실험수로 및 첨단계측기기를 개발하여 수리구조 흐름을 분석하고, 제트세굴 수리특성을 고려한 하상보호구조물을 개발하고자 한다.
세부목표
o 오리피스 타입 초고속 실험수로 및 첨단계측기기 개발
o 초고속수로에서의 이동상실험을 통한 보 하류 제트세굴 현상 규명
o 제트세굴의 연직방향 부압 제어 및 대규모 침식 방지 기술 개발
색인어 한글 다기능보 제트세굴 초고속입자영상 고속 유사수로 유사 재부상
영문 Multi-Functional Weir Jet Scouring UTLRA-PIV high speed sediment channel sediment resuspension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_인제대학교.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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