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4PRTD-C063855-0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고속철도 피크전력 저감 기술 개발 (부제 : 고조파 필터 및 교류용 에너지저장시스템 개발)
총 연구기간 2012-12-07 ~ 2017-05-20
연구책임자 권경민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1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55,000,000 원
기업 : 718,900,000 원
계 : 2,873,9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1명 총연구비 정부 : 8,215,000,000 원
기업 : 2,742,400,000 원
계 : 10,957,400,000 원
연구기관명 (주)우진산전
등록 발간번호 -
ISBN -
고속열차의 회생에너지와 최저 부하 사용시간대 에너지를 활용하여 피크전력 저감 및 전력품질 보상을 위한 전력 안정화 시스템 개발
- 피크전력 저감을 위한 교류용 에너지 저장시스템 개발
- 고조파 저감을 위한 능동형 필터 국산화 개발
색인어 한글 최대 수요전력전력 능동형 고조파필터 전기철도 급전시스템 에너지저장 시스템 에너지 저감
영문 Peak Power Active Harmonics Filter Power Supply System of Electric Railroad Energy Storage System Energy Reduction
최종보고서 고속철도피크전력저감기술개발 최종보고서.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