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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9IFIP-B091004-06
연구사업명 플랜트연구사업
연구과제명 플랜트 건설 동시병행 협업 기술 및 플랫폼 개발
총 연구기간 2014-12-29 ~ 2019-12-28
연구책임자 서효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7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007,000,000 원
기업 : 1,348,803,000 원
계 : 4,355,803,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43명 총연구비 정부 : 13,118,138,000 원
기업 : 4,654,006,000 원
계 : 17,772,144,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과학기술원
등록 발간번호 -
ISBN 19IFIP-B091004
육상 플랜트 협업 단위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1) 협업 단위 시스템 분할, 설계, 구매/조달, 시공, 유지보수를 고려한 설계 엔지니어링 기술과
(2) 동시병행으로 수행되는 설계, 구매/조달, 토공, 운송, 설치 등 참여 주체의 협업을 지원하는 Plant Lifecycle Management (PLM) 기반 협업 플랫폼 (패키지) 개발을 최종 연구개발 목표로 함.
.Stick-built 대비 플랜트 건설 기간 20% 단축
.Stick-built 대비 건설 원가 10% 절감
.기존 모듈화 대비 모듈화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간 10% 단축
.기존 모듈화 대비 모듈화 플랜트 최적화에 의한 원가 5% 절감
.동시병행 협업 체계 지원 시스템 업무처리효율 10% 개선(기존 엔지니어링 방식 대비 업무 처리 시간 단축율)
.플랜트 모듈화 현장 설계 변경 및 재시공율 10% 개선(기존 플랜트 stick-built 건설 사례 대비 모듈화 시공 평가 시뮬레이션기반 현장 설계 변경 및 재시공 비율)
색인어 한글 플랜트 협업 플랜트 생애주기 정보관리 플랜트 모듈화 설계 엔지니어링 데이터 통합 표준 및 IT 융합
영문 Plant Collaboration Plant Life-cycle Management Plant Modular Design Engineering Data Integration Standard & IT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 취합_1, 2, 3, 4세부 (1).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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