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CTAP-C078817-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여가교통모형 구축을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여가통행조사 시스템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4-08-14 ~ 2016-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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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윤정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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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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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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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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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none |
ISBN |
none |
■ 최종목표본 연구의 최종목표는 게임적인 사고와 기법을 도입한 개념인 게이미피케이션 개념을 적용하여 여가통행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반 여가통행조사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신뢰성 있는 여가통행 자료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최종 연구목표의 성격첫째, 본 연구과제는 여가통행에 대한 통행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스마트폰 앱 기반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 개발된 응용 소프트웨어를 포커스 그룹을 대상으로 여가통행자료 수집에 적용함으로써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및 성능을 평가한다.둘째,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여가통행 데이터 수집 시스템은 게임기법과 관련 콘텐츠가 적용된 여가통행정보 수집을 위한 스마트폰 앱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핵심 성능에 대한 평가가 완료된 TRL 4단계에 해당하는 시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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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여가통행 |
통행조사 |
게이미피케이션 |
위치기반서비스 |
스마트폰 앱 |
영문 |
Leisure travel |
Travel survey |
Gamification |
Location-based service |
Smartphone App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_보완본_1102_1130_ISBN.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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