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8TBIP-C125866-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표면분쇄기법을 이용한 중금속 오염토양 정화플랜트 설계기술 |
총 연구기간 |
2017-04-01 ~ 2019-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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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재원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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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8,000,000 원
기업 : 160,000,000 원
계 : 378,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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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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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40,000,000 원
기업 : 320,000,000 원
계 : 76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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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지우이앤이(주) |
등록 발간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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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 |
1. 중금속 3종이상, 한계입경 32마이크로미터 오염토양 정화플랜트 설계기술· 일반적인 공정구성은 해쇄, 분급, 표면분쇄, 부유선별, 수처리의 단계를 거치며, 표면분쇄 및 부유선별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경제성있는 연속식공정으로 최적화하는데 목표· 500톤급 대용량 토양정화 플랜트 기본설계 패키지 개발을 위한 과제로서, 기존 보유기술에서 개발한 표면분쇄 및 부유선별를 중심으로 2톤(일급)의 파일럿 플랜트를 구축· 토양정화공정 최적화를 위해서 운전의 효율성을 결정하는 주요 변수인 가수비, 펄프밀도, 유량, 부선시약조성에 대해 각 단위공정별로 결정하고 전체 공정에 대한 최적 회로를 구성· 토양정화플랜트의 경제성과 운영안정성을 위하여 처리입경한계의 설계가능범위, 폐기물발생량 등을 고려해 기존 토양세척설비의 처리입경한계를 75마이크로미터에서 32마이크로미터급으로 확대해 설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연구· 파일럿 플랜트 운전을 통하여 최적 공정제어 기술 및 공정제어 설계기술 확립에 필요한 데이터 연구· 파일럿 플랜트 제어로직 분석 및 검증 2. 테스트 베드 구축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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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중금속 |
토양오염 |
정화플랜트 |
표면분쇄 |
포말부선 |
영문 |
Heavy Metal |
Soil Contamination |
Remediation Plant |
Attrition Grinding |
Froth Flotation |
최종보고서 |
국토부최종보고서(200227).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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