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8TBIP-C125866-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표면분쇄기법을 이용한 중금속 오염토양 정화플랜트 설계기술
총 연구기간 2017-04-01 ~ 2019-12-31
연구책임자 이재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7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18,000,000 원
기업 : 160,000,000 원
계 : 378,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2명 총연구비 정부 : 440,000,000 원
기업 : 320,000,000 원
계 : 760,000,000 원
연구기관명 지우이앤이(주)
등록 발간번호 -
ISBN -
1. 중금속 3종이상, 한계입경 32마이크로미터 오염토양 정화플랜트 설계기술
· 일반적인 공정구성은 해쇄, 분급, 표면분쇄, 부유선별, 수처리의 단계를 거치며, 표면분쇄 및 부유선별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경제성있는 연속식공정으로 최적화하는데 목표
· 500톤급 대용량 토양정화 플랜트 기본설계 패키지 개발을 위한 과제로서, 기존 보유기술에서 개발한 표면분쇄 및 부유선별를 중심으로 2톤(일급)의 파일럿 플랜트를 구축
· 토양정화공정 최적화를 위해서 운전의 효율성을 결정하는 주요 변수인 가수비, 펄프밀도, 유량, 부선시약조성에 대해 각 단위공정별로 결정하고 전체 공정에 대한 최적 회로를 구성
· 토양정화플랜트의 경제성과 운영안정성을 위하여 처리입경한계의 설계가능범위, 폐기물발생량 등을 고려해 기존 토양세척설비의 처리입경한계를 75마이크로미터에서 32마이크로미터급으로 확대해 설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연구
· 파일럿 플랜트 운전을 통하여 최적 공정제어 기술 및 공정제어 설계기술 확립에 필요한 데이터 연구
· 파일럿 플랜트 제어로직 분석 및 검증
2. 테스트 베드 구축 1건
색인어 한글 중금속 토양오염 정화플랜트 표면분쇄 포말부선
영문 Heavy Metal Soil Contamination Remediation Plant Attrition Grinding Froth Flotation
최종보고서 국토부최종보고서(200227).pdf   다운로드

목록

  • 담당부서해당 사업실
  • 담당자과제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