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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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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9CTAP-C142921-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1000km/h급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추진/부상/안내 일체형 All-in-One 시스템 원천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8-04-17 ~ 2019-12-31
연구책임자 이형우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2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연구기관명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11-B552989-000215-01
ISBN 979-11-958736-6-1
○ 초고속 신교통시스템인 튜브형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 확보
○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인 추진, 부상, 안내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세계 최초의 일체형 시스템 원천기술 연구
- All-in-One 시스템 설계 기법 연구
○ All-in-One 시스템의 추진력, 부상력, 안내력 특성해석기법 정립
- 시스템의 비대칭성 및 종방향, 횡방향 단부효과를 동시에 고려한 analytical method와 3차원 유한요소해석기법 기반 비대칭 양측식 선형 유도전동기의 특성해석기법 정립
○ 축소 회전형 시험기를 이용한 All-in-One 시스템 성능 검증
○ Hyperloop 적용을 위한 All-in-One 시스템 보완기술 도출
색인어 한글 하이퍼루프 아음속 자기부상 열차 일체형 시스템 비대칭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
영문 Hyperloop Sub-sonic speed Maglev train All-in-one system Non-symmetric Double-sided Linear Induction Motor
최종보고서 1000kmh급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추진,부상,안내 일체형 All-In-One 시스템 원천기술 개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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