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5RDPP-C102226-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일탈방지방호 성능을 갖는 콘크리트 궤도 기술 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5-08-28 ~ 2016-06-27
|
연구책임자 |
임남형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5명
|
총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
연구기관명 |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열차의 탈선 후 거동과 시설물과의 충돌하중을 예측/평가하여 탈선열차를 선로(궤도) 영역내로 구속시킬 수 있는 콘크리트 궤도 기술 개발을 기획하는 것임. 최종적으로 탈선열차를 효과적으로 방호하여 자연재해(지진, 강풍, 태풍 등)에 의한 탈선 그리고 인적·사회적 재난(교통수송 기반시설 파괴에 의한 차량탈선 등)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를 도모함.○ 기술개발 동향 및 수요조사 실시○ 기술개발 전략 수립 및 연구내용 설정○ 연구개발과제 기획
|
색인어 |
한글 |
재난안전 |
일탈방지방호 |
열차탈선 |
콘크리트 궤도 |
열차충돌 |
영문 |
Disaster Safety |
Derailment Containment Provision |
Train Derailment |
Concrete Track |
Train Collision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160726)_ver2 (1).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