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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8CTAP-C129793-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수평파형 강판을 복부판에 적용한 성능맞춤형 콘크리트-강합성 복합거더 설계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7-04-01 ~ 2018-12-31
연구책임자 이성철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80,000,000 원
계 : 30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8명 총연구비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30,000,000 원
계 : 500,000,000 원
연구기관명 동국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연구의 최종목표는 『수평파형 강판을 복부판에 적용한 성능맞춤형 콘크리트-강합
성 복합거더 설계기술 개발』이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단계별 세부목표를 설정
함.
☞ 콘크리트거더 복부판에 적용 가능한 신개념 수평파형 복부판 설계기술 개발
☞ 실험을 통한 수평파형 복부판의 구조성능 검증
☞ 수평파형 복부판과 콘크리트와의 합성을 위한 최적연결 방법
☞ 실험을 통한 합성연결 상세 검증

복부판의 절곡 형상 및 한계 각도를 제공하여 설계에 반영가능하도록 할 예정임.
색인어 한글 국부좌굴 다이아프램 수평파형 복부판 콘크리트 복부판 합성연결
영문 Local buckling Diaphragm Horizontally waved web Concrete web Composite conn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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