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스마트시티 인재들이 스마트시티 미래를 그리다!
게시일 : 2019-09-05 조회수 : 1360

 스마트시티 인재들이 스마트시티 미래를 그리다!
Players of Future Smart City!
- 「제1회 스마트시티 혁신인재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9월 5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제1회 스마트시티 혁신인재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를 대학, 연구소,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하였다.

  ㅇ ‘스마트시티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 금번 행사는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19-’23)」*(이하 혁신인재육성사업)의 사업 성과를 참여 대학 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스마트시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관련 학과(트랙)의 석·박사과정생에 장학금 등을 보조하는 국토교통부 재정사업으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관리하며, 총 6개 대학(부산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연세대)이 참여 중임

□ 이날 행사는 배성호 국토교통부 도시경제과장의 축사를 비롯하여, 각 대학이 운영하는 스마트시티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스타트업 창업 사례 등 사업 성과 발표로 진행되었다.

  ㅇ 특히, 교육프로그램이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연세대학교 졸업생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 또한,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날 행사에서 혁신인재육성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과 소통채널을 확보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공식 발족하였다.

  ㅇ 국토교통진흥원 관계자는 “향후 협의체 내 참여 대학 외에도 스마트시티 분야 전문가 등을 포함시켜 스마트시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컨퍼런스 자료집은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누리집(https://www.worldsmartcity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190905_보도자료_제1회 스마트시티 혁신인재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수정.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