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 연구성과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
- 베트남 교통통신대학교(UTC)와 MOU 체결 - |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 손봉수, 이하 국토진흥원)이 베트남 교통통신대학교(University of Transport and Communications, 총장 : Nguyen Ngoc Long, 이하 UTC)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ㅇ 30일(금)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업무협력체결식에는 국토진흥원 이상훈 부원장, 정규원 산업진흥본부장 및 베트남 교통통신대학교 총장, 베트남 교통부 과학기술국 실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은 국토교통 연구개발성과의 성과확산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국토진흥원의 기술사업화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ㅇ UTC는 베트남 대학중에서도 역사가 길고 규모가 큰 기술전문대학으로 특히 베트남 정부와의 협력네트워크가 잘 갖춰져, 향후 국가 R&D 참여기업의 베트남 시장진출 지원 및 현지 기술동향조사 등 다양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양 기관은 향후 국토교통분야 우수기술사업화, 관련분야 세미나 및 특강, 직원파견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 국토진흥원 이상훈 부원장은 “국가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국토교통분야 우수기술들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ㅇ 최근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UTC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