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미래전략분야 협력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정희,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천영길, 이하 KCL)과 3월27일(목) 차세대 기술 및 미래전략분야 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2016년 체결된 국토교통 R&D 발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이후 미래전략분야로 협력분야를 확대하여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 업무협약의 구체적 내용에는 건설, 에너지, 모빌리티, 항공, 우주 등 미래전략분야 관련 연구개발 과제 발굴과 기술교류회 운영, 국제공동연구 및 중소기업 해외 진출 공동 지원 등이 담겼다.
□ KCL 천영길 원장은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모빌리티, 우주항공, 에너지 신산업 등 미래 신성장 분야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 산업과 기업성장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에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국토교통진흥원 김정희 원장은 “국토교통 신산업 육성을 위해 산업전환 핵심기술 발굴, 국가전략기술 육성 등에 집중하고 있다”며 “양 기관이 미래전략분야 기술교류회 운영, 기업지원 등 미래 기술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