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2023년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게시일 : 2023-12-13 조회수 : 168

 

2023년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해외연수·해외건축활동 우수사례 시상·발표 및 성과공유 -

- 성과공유회 행사를 개최하여 청년건축인 발굴·지원 확대 -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달 21일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서울 중구 소재)에서 2023년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가 시행하는 동 사업을 위탁·관리하는 국토교통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원 분야별 우수사례 등 그간의 사업성과 와 ’24년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연수와 건축 활동 지원분야 우수사례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상(국토교통부 장관표창) 1명과 우수상(진흥원장상) 3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 이번 성과공유회는 오프라인과 더불어 국토교통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등록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 온라인 사전등록은 12월 14일부터 12월 19일까지 건축설계인재육성사업 홈페이지(https://archi-training.kr)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은 2019년 청년건축인의 해외연수 지원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해외 건축 활동 지원, 대학의 국내·외 실무연수 및 건축교류활동 지원 등 국내 건축인재의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 중이다.

 

○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성과공유회는 청년건축인들에게 건축에 대한 견문을 넓혀주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건축가를 꿈꾸는 청년인재를 육성 및 발굴하기 위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 231213(석간)_보도자료_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도시건축사업실).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