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진흥원, 국민과 함께하는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게시일 : 2023-06-08 조회수 : 1334

국토교통진흥원, 국민과 함께하는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참신한 ESG 실천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2023년도 대국민 ESG 실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공모전은 ESG경영의 민간 확산을 위해 연구관리 ESG네트워크의 3개 공공기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연구관리 부문 ESG경영 확산을 위해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등 3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

 

 ㅇ 공모 주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3개 부문으로 ESG경영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6월 1일(목)부터 21일(수)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ㅇ 국토교통진흥원은 7월초 ESG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우수상 3건, 우수상 3건, 장려상 6건 등 총 12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기관장 표창 수여와 소정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2023년 하반기에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공동으로 ESG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ESG실천이라는 주제로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참여기관이 힘을 모았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ESG캠페인으로 연결되어 많은 분들이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3년도 대국민 ESG 실천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230608(조간)_보도자료_국토교통진흥원, 국민과 함께하는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ESG혁신실).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