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진흥원,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기술 선보인다
게시일 : 2022-11-09 조회수 : 5622

국토교통진흥원,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기술 선보인다

11.10~11,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전시 및 성과발표회 개최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 융복합 물류사업단은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에 참가하여 주요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실용화 및 사업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융복합 물류사업단(사업단장 이동일, 이하 ‘사업단’)은 ‘공간과 이동의 혁신’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국토교통기술대전을 통해 연구를 착수한 ‘21년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10개 과제의 연구개발성과를 전시할 계획이다.
 
 ㅇ 사업단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신기술과 융합한 R&D 기술들을 전시하는 융합기술관에 참가하여 지하공간 활용 도시물류 기술, 신선물류 포장기술 및 고밀도 스마트 택배 말단 보관 기술 등을 선보인다.
 
□ 사업단 성과발표회는 11월 10일(목) 오후 1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204호에서 진행하며, 연구개발성과의 실용화와 사업화 방안을 논의한다.
 
 ㅇ 본 행사는 국토교통부 박대순 첨단물류과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동일 사업단장이 사업단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연구개발기관별로 올해 주요 성과를 발표한 후에 기술활용협의체와 시민참여혁신단으로부터 관련 의견을 수렴한다.
 
 ㅇ 기술활용협의체는 기술 수요처(수요기업)를 중심으로 산·학·연 전문가 20명 내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단 소관 과제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연구 초기 단계부터 수요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왔다.
 
 ㅇ 시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 구성된 국토교통진흥원의 국민참여단으로, 사업단 소관 R&D 기술에 대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대국민 의견을 제시한다.
 
□ 국토교통진흥원 이동일 사업단장은 “사업단의 주요 성과에 대하여 기술수요처와 대국민 의견 수렴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하여, 수요 지향적이고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221110(조간)_보도자료_국토교통진흥원, 고부가가치 융복합 물류기술 선보인다(융복합 물류사업단).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