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제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첫해에‘최우수’달성
게시일 : 2022-04-22 조회수 : 158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ㅇ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선도를 위해 2007년부터 시행한 정부 주관 평가로, 공공기관별 추진실적과 협력 중소기업 대상 체감도 조사 결과를 종합해 5개의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개선)으로 평가한다.


 ㅇ 평가대상 133개 공공기관(공기업형 36개, 준정부·기타형 97개) 중 준정부형·기타형에 속하는 국토교통진흥원은 2020년 시범평가 대상으로 지정되었고 2021년 본 평가 첫해에 최고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 국토교통진흥원은 ‘기술과 사람을 잇는 동반성장 파트너’라는 경영방침 아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협력기업 성장지원 강화, 상생 및 공정문화 조성이라는 동반성장 3대 추진전략을 수립하여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스타트업 맞춤형 사업화 프로그램,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등 우수성과를 창출하였다.        

 

 ㅇ R&D 연구기관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구매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개척하였고 스타트업 맞춤형 프로그램인 NEXT 챌린지를 신설하여 국토교통산업의 혁신기업 육성에 기여하였다.


 ㅇ 또한,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상생결제제도를 활성화하여 협력 중소기업의 대금 지연을 방지하고 협력업체 직원을 위한 포상제도,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하였다.

 

□ 국토교통진흥원 박승기 원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코로나로 어려움에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한 노력이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등급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강화하고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대·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220423(조간)_보도자료_국토진흥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첫해에 ‘최우수’ 달성(사회적가치혁신실).hwp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곽미정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