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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연구관리 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
게시일 : 2021-11-22 조회수 : 736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직무대행 김종학,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연구자가 필요로 할 때 언제나 궁금증 해소가 가능하도록 24시간 응대가 가능한 연구관리 상담 챗봇 서비스를 11월12일(금)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ㅇ 챗봇 서비스는 국토교통 연구개발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수행중인 연구기관의 연구관리 상담을 위한 것으로 상담 분야별로 아이콘을 클릭하여 관련 정보를 얻거나 직접 챗봇과 대화하며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도 있다

 

□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번 대화형 챗봇 서비스를 통해 그간 연구자들의 질의빈도가 높았던 R&D참여, 협약체결 및 변경, 연구개발비 사용, 기술실시계약 등에 대하여 상황별 상세한 조치 방법과 관리서식 등도 함께 제공한다.

 

□ 기존에는 연구수행 단계별로 연구자들이 관련 법령 등을 일일이 찾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여야 했다면, 챗봇 서비스를 통해 상황별 연구자의 조치사항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편리성이 커졌다.

 

□ 국토교통진흥원 김종학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연구상담 챗봇 서비스가 연구자 및 기관들의 국토교통분야 R&D 참여와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연구자 지원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챗봇 서비스는 국토교통진흥원 홈페이지의 ‘KAIA CHATBOT’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카카오톡 공식채널을 친구추가 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첨부파일 : 211122_(조간)_보도자료_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연구관리 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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