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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다큐 2부_신교통수단, 미래를 바꾸다

2017-07-03

00:17
기술이 발달에도 줄지 않는 미동 3 호
00:20
도시 바다 진행되며 보이죠 늘어나고 있는데
00:23
[음악]
00:25
대중교통과 뗄래야 될 수 없는 우애 입사
00:28
사람들이 원하는 미래의 신병 수단은 과연 어떤 같습니다
00:34
엔진 소매 하던지 매연 이론처럼 쪽으로 전이
00:38
합격생 중 왼쪽에 시민 으로서 생각합니다 공기를 게 맛있을 때 더
00:45
예언을 마시지 않고 건강하게 생각할 수 있게끔 노인분들이 만 법인데 저도
00:50
이제 실시 썼는데요
00:52
조상 퍼서 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00:55
[음악]
00:57
혁신적인 신교통수단 r
01:01
진 대중교통 수단의 개발은 세계가 주력하는 하잖아요
01:14
[음악]
01:16
명품도시 를 표방한 3 종식
01:19
그러나 교통난 해소 라는 과제 에서 자유롭지 못한 저건 연어 도시들과
01:23
마찬가지다
01:26
특히 출퇴근시간 대중 교통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개선 요구가 이어지고
01:31
있다
01:36
교통난 해결책으로 지난 2012년 도입된 bit
01:42
전용차로 에서 우선 신호를 받기 때문에 빠르고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는
01:46
간선급행버스 면
01:48
정시 운행 되는 지하철과 버스에 장점을 결합한 시스템이다
02:01
하지만 bit 의 도입으로 도 역부족이다
02:06
매일 오전 예외 없이 벌어지는 출퇴근 전쟁은 여전히 똑같구나
02:11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줄은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다
02:20
[음악]
02:22
결국 출퇴근 시간 때 br 뒤 정 원조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02:27
대안이 제시됐다
02:28
[음악]
02:31
지난해 3월부터 br 패 노선에 아이모델 샘을 2인 4시 범 운행 하기로
02:36
할 것이다
02:39
으 어 수 2대를 연결한 후 뎀 아이모델 개운한 시간당 2천 500명을
02:45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 교주 교통수단입니다
02:50
경전철이 나 자동차와 외관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02:58
신뢰 디자인 역시 지하철과 유사하여 회로 지장 된다
03:03
그렇다면 아이모델 댐이 일반적인 재앙 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03:10
일반적으로 트램 이라고 하면 철제 마퀴 를 써서
03:14
에 노면 전철과 같이 내 1위를 주행 않은 차량을 트램 이라고 합니다
03:21
4 바이모달 트램은 고모 타이어로
03:24
일반 전용 도로를 주행하는 차이가 일반 트램과 바이모달 트램 에 차이
03:30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03:32
[음악]
03:35
별도의 시설 없이 도루를 주행하기 때문에 머 스 운영과 차이가 없다는
03:39
마이 뭐가 있죠
03:43
그렇다면 이 거대한 자체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연료는 얼마나 되는걸까
03:49
실제 연료 상은 일반 버스 한대가 사용하는 것보다 보 적게 됩니다
03:55
1번 퍼스가 1리터당 2키로 정도 로 주행 한다고 하면 이 바이모달
04:00
트램은 버스 2대 해당하지만 1리터를 가지고 이쯤 5키로 를 주행할 수
04:06
있습니다
04:08
바이모달 트램은 엔진 발전기 롬에 털이 를 충전하고 배터리에서 모터를
04:14
움직여 주행하는 하이브리드 차례입니다
04:21
배영 벗이 의 맛이 세상에 배영 인증이 사용된 내 비해 6700 cc
04:26
중용 행진 으로도 충분히 효율적인 이유가 여기있다
04:30
[음악]
04:32
개발 초기부터 해외수출을 고려해 제 솟아나 외과 분진 배출량을 유로 식스
04:38
100 읽다 시기 중에 충족시키도록 제작된 차량입니다
04:42
여기에 배터리를 보 방 하면 전개 벗으로 전환도 갑니다
04:46
바이모달 트램은 못함 안으로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04:51
그거 엔진 발전기 대신에 배터리만 더본 한다고 하면 순수 전기 포스로 그
04:59
기능을 할 수가 있습니다
05:01
그 차이가 일반 자동차의 하이브리 쓸 수 있으니 과 이발 묻어 드리미
05:06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차이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05:10
대중교통 수단으로 승리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 중 눈에 띄는 것은
05:14
교통약자를 위한 형이 시선이다
05:18
재량 내고 에는 일전 오다가 특성 할 수 있는 동료 된 공간과 보정
05:22
장치가 맞은 높아
05:26

05:28
고령자를 뚜렷한 교통 역자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장치가 또 있는데
05:36
탑승 시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된 밀링 기능이 그것이다
05:41
밀링 기능이란 차량의 어 숙성의 금기를 넣었다 뺐다 함으로써 버스에
05:46
출입구를 낮춰 주는 것을 말합니다
05:52
휠체어 램프 를 장착해 교통약자 도 차량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
05:57
거야
05:59
일반 버스를 타면 어디라도 이렇게 잡고 있어야 되는데 이 참 그냥 핸드폰
06:04
보면서 다니는 생각들도 많이 있구요
06:07
흔들림이 많이 적으니까
06:10
좀 편한 에 아시는 것 같아요
06:13
[음악]
06:16
에어 스프링과 고무 타이어 앱 중동 흡수 효과로 멋있지만 전 절 처럼
06:22
승차감 개선 효과도 가져왔다
06:29
버스와 전철의 장점을 조합한 신부 동 수달
06:35
승객들이 느끼는 체감 도 갈테니까
06:38
내용도 다르고 타기도 편해서 모습이 철을 좋으세요
06:42
이철 이 올려 타나요 제거 우선 잘났네 한번에 가서 행거
06:47
음 강경희 달 뭐죠 안 썼거나 소설 갈 거야 아
06:52
음 켜져 가고 그 다음에 이게 소음 진동 같은 거 없어 가지고 리무진
06:58
타는 것처럼 굉장히 겁 쓸어 와서 중 켜 보여요
07:02
물론 이 무엇을 타야 줘
07:05
그러고 또 이 버스를 탔는데 회원 처럼 널 줄게 거라는데
07:10
아주 버스 뭐 나서 탄압을 키우는데 좋은것 같아요
07:16
일반 굴 줄 벗은 큰 회전 반경으로 주던 차량의 방해를 주는 경우가
07:21
빈번한 다
07:22
아이모델 대문 뒷바퀴가 아파트를 따라가도록 설계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07:29
10번 버스 같은 경우에는 아파 키와 뒷바퀴 살기가 좋은 반면에 이 차는
07:35
일축 2축 3 초기 길게 있어요 그래서 달릴 때 보면 승객을 많이 태우고
07:41
달려도
07:42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요
07:46
좋은 길이 18.8m 로 도 대단하지만 바이모달 트램의 선해 반경은 일반
07:51
버스와 됩니다
07:55
국내도 차로 지하도 더 널 등을 분석해 교전 광경이 나 등판 능력 2세대
08:01
되어 일반 버스와 동일한 온 냉 조건을 갖췄기 때문이다
08:09
전기자동차와 미래 교통 수단으로 각광을 받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만 이
08:14
바이모달 트램은 그 중간 단계의 교통수단을 다만 할 수 있는 현재로서 의
08:19
최적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08:27
d 전씨 대덕연구단지 4 위치한 대학
08:31
잠 단과대 연구하는 연구 중심의 교당
08:34
[음악]
08:35

08:38
제 악기에 활기 찬 공기가 교정한 여기저기 마다 갑니다
08:42
[음악]
08:43

08:46
넓은 교정을 이동하려면 자전거나 버 스 를 이용해 4
08:51
대학 고뇌를 수많은 셔틀버스는 다룬 3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이용하는
08:56
교통 수단이다
08:59
겉보기에는 평범한 버스 그런데 여기에 놀라운 기술이 숨겨져 있다고 했다
09:05
천기 로 충전해서 하는 버스 라마 있어요 홈
09:11
품질이 있는 그러고 많이 없으니까 그렇죠
09:14
켄 진 소리 얼렁 크고 그래서 알려줘요
09:19
일방적인 다른 대형 보스 보더 떨림이 훨씬 더 럼
09:25
배터리가 저절로 충전되는 기술 버스에 사용된 충전 방식은 세계가 인정한
09:31
신기술이다
09:33
이 대학의 조동호 교수는 세계 최초로 대용량 전기 에너지를 무선으로
09:38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보선 충전 자기 공진 형상 와 원천기술을
09:43
개발했다
09:45
자기 공진 형상화 기술 재량이 주행 또는 정차 중일 때 우선으로 대용량
09:52
에너지 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기술이다
09:55
자기 공진 형상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설 역 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10:00
이때 이제 그
10:02
아 자기장의 모양을 성신 트에서 스팀 측으로 보낼 때 다양성을 갖도록
10:08
함으로써
10:09
전체 무선 전력 전송 용량을 키우고
10:13
효율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계속 가 5 보조금 또 무산 장이 충전형 y 를
10:17
살펴보자
10:19
먼저 도로 아래 급증 시설을 매설 합니다
10:25
차량에 설치된 집전 장치를 통해 급전세 설에서 전개될 받는다
10:32
빅 앞장 7일 동안 전력은 버스 안에 뫼 귤 레이 터 를 통과해 배터리로
10:37
충전 될 걸라
10:38
뭐 쪽으로 가게 됩니다
10:45
간단히 말해 도로 아래 매설된 극중 소라의 차량이 주차 혹은 정찰대
10:51
전율을 개어 보내주면
10:53
직전 장치가 이를 받아 자아내 배터리를 충전 시키고
10:57
전개로 차량을 운행 하도록 본 기술이다
11:04
고뇌 셔틀버스는 이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지난 2012년 도입한 첫 치러
11:09
모델이나
11:12
저들 버 스 가 달리는 노선 즉 의도로 아래 자동충전 장치가 매설되어
11:17
있다
11:18
로저는 총 3 정책 점 인어 그중 60m 에만 급전 시설이 설치돼 있다
11:24
전체 노선 중 최소 0.5% 최대 15% 에 급전 선로 가 구축되면 차량
11:30
5년이 가능하다
11:33
국내법상 차량과 도로 간격은 20cm 로 규격화 되어 있다
11:37
때문에 도로에서 20센티 이상의 위치에 죽전 장치가 부착돼 합니다
11:44
급전 시설은 덤프트럭 처럼 무거운 차량이 지나가도 파손되지 않도록 도로
11:49
미추 버 cm 에 매 술 됩니다
11:52
전쟁 국기 수리 최대 15cm 내외 인 배
11:55
우리는 35cm 간격 에서도 대용량 전기 를 전달할 수 있다
12:01
그 기술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이유가 여기있다
12:16
차량과 인프라 즉 사회간접자본 이 결합된 교통 시스템에 대한 개발로
12:21
가치가 크다는 것이 세계 전문가 들의 시각이다
12:26
이 기술을 잘 활용하면
12:28
음 인프라를 이제 공용으로 쓰면서 버스 뿐 만 아니라 스 용 4 틀어
12:32
모든 게 움직이는 그 쏭 시스템들이
12:36
아주 편하게 안전하게
12:39
충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2:41
[음악]
12:42
경상북도 구매시 뭐 지난 2010년부터 탄소 제로 도시를 선고하고 쾌적한
12:48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화 입니다
12:53
고 미지의 운수회사 2
12:56
밤 하나를 사이에 두고 u 눈 속에서 와 나란히 설치된 급전 선로 를
13:00
함께 사용하고 있다
13:03
[음악]
13:11
지난 2013년 온라인 무선충전 전기 버스 3 영화를 위한 시범 운영으로
13:17
무선충전 전기버스 2대를 정규 노선에 투입해 운영해왔다
13:23
으 으
13:27
지난 4년 동안 이 무선충전 전기버스 를 운행해 온 안 병 잭 씨가 운행
13:32
준비를 하고 있다
13:34
씨도 편 거에요 으
13:41
이 정도 물을 거의 냉장고 소리 내
13:46

13:51
디젤 버섯의 지동 소리와 게는 차임 있겠습니다
13:55
진짜 퍼져 있긴 하나요 정말 안 돼요
13:59
아 여기에 엇나가는 소리가 더 크게 되냐
14:03
고 미역을 제나 왕복 32km 를 운영하는 이 회사의 무선충전 전기버스
14:09
을 이용하는 승객 응
14:10
1대당 하루 켝은 250여 명이 다
14:14
무선충전 전기버스 도 이포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다
14:19
아 으
14:20
[음악]
14:24
내연기관 버스에 비해 소음과 진동이 편의 적다는 이후로 전기버스 에 대한
14:29
승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14:32
지난 4년 동안 반보 수익도 생각하고 한다
14:37
아 곰 이야기 시험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어요
14:40
이정기 보성을 달라고 앞에 가는 장면 탄약 오가며 는
14:44
여차 변화 되요 예
14:48
블러그를 사용하거나 배터리를 교환하지 않고 주차나 정차시 저절로 충정이
14:54
돼 버스가 움직이는 기술 그 힐 어퍼컷을 이용해온 시민들은 우선 추장
15:00
방식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15:04
예 신격 웃죠 쉽게 써 그 나
15:09
귀속 간다는 게 좀 2차로
15:13
생각하며 충전 입니다 넘어 생각한다
15:17
으 이런 것만은 아닌 것 괜찮다 음성으로 하겠습니다 예
15:22
너무 총재의 변하니까 없는 저는 점점 의미에 만나고 힘들었는데
15:29
무 시체 놓고 내가 앞으로 더 많은 대한 생각의 힘 소모 향기 자르지
15:33
오는거
15:35
생겼어요
15:38
공단 도시 회색도시 의 이미지를 받고 그 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전개 버스
15:44
운행 선정에 지원했던 공유 식 온라인 무선충전 전기버스 운행 으로 어떤
15:50
기대 효과를 벗 었을까 길 버스가 운행되며 는 그 탄소가 연간 집이 말
15:57
2000 먹이로 가 탄소가 발생 되는데 이것은 그 죄로 입니다
16:02
그러니까 한 1대당 1
16:05
30만 그루 서 나무 심는 효과를 나타낸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16:11
연루 면에서 1 3 40% 전람회 됩니다
16:14
그 전기로 하기 때문에 에 경유 나머 께서 에 비해서 상당히
16:19
에 절감이 된다고 볼 수 있죠 구미시는 작년 4월부터 2대를 추가 투입해
16:25
좀 넋 때 의 무선충전 전기버스 를 운영
16:31
온라인 무선 충전 방식 등 하나의 급전 선로 를 다양한 교통수단이 함께
16:36
이용할 수 있다
16:38
현재 기술 확산 보급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개발이 추진 중이다
16:43
다음 얼면 어 경전철이 라든지 그 다음에
16:47
컨테이너 들을 아르는 그런 크레인 이라든지 그런데도 적용이 가능할 수
16:52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16:54
현재는 어 그런 기술들에 대해서 많이 무선충전 기술 적응하게 되면 더
17:00
효율적이고 그 다음에 더 친한 계엄 적은
17:03
아 그런 그 방향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17:07
[음악]
17:11
전개 차와 자연의 융합 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 국제 전기 자동차 엑스포
17:19
환경오염 문제로 세계적으로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
17:24
가운데
17:25
전기 자동차를 비롯한 친환경차 가 미래 신 교통 시간으로 부각될 것이라는
17:31
데는 이견이 없다
17:36
[음악]
17:40
다 꼭 에 전기 자동차 전문가들이 참여해 정보를 교류하고
17:45
네트워크를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하며
17:48
시장 진출 기반을 마다 나는 장 만큼 심 기술 심 제품들을 만날 수
17:53
있습니다
17:53
[음악]
18:04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전기버스 가 관람객들의 를 들어오도록
18:10
으 note
18:15
대중교통 수행하는 특성상 정규 버스의 보그 분
18:19
전기자동차 활성화에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시각보다
18:25
시민들이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그 쉽게 접하지 는게 칠하면 되는
18:32
교통수단의 전기버스 인데요 이 전기차로 활성화 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에
18:36
빈궁 시설물의 쓰이는 정리 포스 부분입니다
18:41
전기자동차 상용화를 위해선 원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18:46
배터리 용량 강 보 와 충전시간 단축 이라는 두 가지 과제 다 해결 해야
18:52
한다
18:53
문제는 회장 된 배터리의 저장할 수 있는 전기 양이 많지 않다는 점이 다
18:59
배터리 교환형 전기버스 는 이런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19:12
오오오
19:15
ver
19:16
으 연료를 채우고 있습니다
19:18
참사람 의 실험 알지 못할 거예요
19:25
경상북도 포항시
19:28
배터리 교환형 버스가 운행 되기 위해선 주유소 같은 형태의 배터리 교환
19:33
시설이 필요하다
19:35
전체 운영 노선 종 배터리 교환 시설을 설치해 운행중 배터리를 교환할 수
19:40
있도록 한다
19:44
배터리 교환형 전기버스 의 아이디어는 배터리를 분리하는 데 있다
19:49
기존 cng 버스의 상부에 위치한 탱크 안에 배터리를 넣고 주행하다
19:54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
19:59
운행하던 전개 벗은 방전 되기 전 배터리 교환 시설의 도착해 위치에 맞춰
20:05
정차한다
20:06
[음악]
20:14
차량이 처음에 들어오게 되면 은요 지금 요기에 오메 운전자 담아 dtm
20:19
이라고
20:20
운전자 담 말입니다 이걸로 지금 현재 이 버스에 장착돼 있는 배터리의
20:26
용량 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그 장치입니다
20:32
2 단말 하고 이 교환 소의 그 에이전트 시스템에 있는 그 통신장치 하고
20:39
통신 연결이 되는데요 그 안 해 보겠습니다
20:43
이렇게 한 번은 누르게 되면은 으
20:48
버스에서 배터리 교환 서로 배터리 교체 진호가 보내지면
20:53
자동으로 멋에 주동이 꺼지면서 배터리가 분리된다
20:58
5 동시에 배터리 교환 시설에서 도 분주한 움직임이 생깁니다
21:08
[음악]
21:14
퍼스에서 교원 신호가 올라오게 되면 은 에이전트 시스템에 받아서
21:20
2매 구에 있는 으
21:22
배터리 교환 환불도 로고 5
21:25
타고 통신을 해서 교환을 확 진행하게 됩니다
21:30
배터리 교환의 는 교환 로봇과 비전 시스템이 작동한다
21:35
충전소 내부에는 10개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 5기가
21:40
갖춰져 있다
21:42
버스에서 다 순 배터리를 빼 내고 보관소에 미리 충전되어 있던 3
21:47
배터리를 교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백 기준으로 40조
21:52
배터리 교체에 관리는 시간은 일본 30조 내외
21:55
[음악]
21:57

21:59
[음악]
22:02
이 시스템은 700kg 에 무거운 배터리를 안전하게 교환 할 수 있도록
22:06
설계되어 있습니다
22:08
비전 시스템을 활용하여 정확한 배터리의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22:13
버스가 정차할 때 약 20cm 정도의 오차가 발생 하더라도 정확한 배터리
22:19
의 교환이 가능합니다
22:23
대중교통으로 전기버스 가 도입되기 왜 고려될 점은 운행 노선 에 대한
22:28
분석 4
22:29
경제적인 효율성을 충분히 고려해 노선의 길이와 배차간격 버스 회사 의
22:35
특성을 분석해 더 적합한 시스템을 도입해야 전기버스 활성화를 기대할 수
22:41
있다
22:44
그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102 시간의 소요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22:48
80km 이상의 되더라도
22:50
충분히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교환 등 포스 를 구입할 수 있는데
22:54
우선 길이 라든지 배차 간격을 고려해서 어떤 거 어떻게 어떤 노선에
23:00
배터리 교환형 이 맞는지 또 어떤 노사 된 플러그인이 맞는지를 저희가
23:04
저항에 판단을 해서 서로 도맡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거나 아니면 두 가지를
23:09
주는 부모 앞에서 도입을 해야지
23:11
우리가 전기 버스 를 도입하는 데 어 경제 등의 효율성과 타당성을 충분히
23:16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3:19
배터리 교환형 번 c 의 핵심은 교환 소다
23:22
배터리 교체의 자동화로 관리의 역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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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 보수도 수원 하랑
23:29
상용화를 앞두고 안전 테스트도 이동하자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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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 변화 라든지 어떤 돌발 사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그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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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나 승객이 100%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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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한 최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거의 완성 단계에 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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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재 이 시스템에 직접 적용을 해보고
23:52
부족한 것이 발견되면 음 수정 보완을 통해서 완성 시킬 계획입니다
23:58
운행중 방전이 나 배터리 보장 같은 비상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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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중 차량의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
24:08
전기 버스가 도로 사온 행하다가
24:11
아우 운전자가 시 라든지 아니면 계획이 고장 이라든지 아닌 교통 정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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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해 가지고 도로상에 정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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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지대로 이동할 수 있는 볼은 어떤 일정량의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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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해 주는 그런 기능을 하는 것이 이제 비상 충전 시스템이 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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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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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청정지역에 대표주자 중 의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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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제주 역시 기후변화 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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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 온도의 연 병 근 상승폭은 제게 평등 내비 1.5 배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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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2030년까지 제주 전역을 탄 수 없는 섬 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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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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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교환형 전기버스 를 이곳에서 만났다
25:01

25:04
제주에 한운수 회사가 총 20 석대 배터리 교환형 전기버스 를 도입해
25:09
운행 중이다
25:11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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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 인근 주요 관광단지를 지나는 5개 노선에
25:20
배터리 교환형 전기버스 가 운행되고 있는데 각 노선 당 왕복 60억 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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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를 주행하고 있다
25:32
배터리 교환 시 30 서귀포 회가 두 곳에 설치돼 있다
25:38
배터리 교환형 전기버스 는 교환 시설을 설치된 전 회장의 정찰 때마다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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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식 배터리를 교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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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2개를 개최하는데 약 20분이 소요된다
25:53
으 일반 처럼 가운데 한 번 후추 까지만
25:56
종기 처럼 저희가 나대로 가라데 그놈의 시간 좀 만나 한잔 줄 알았어요
26:02
1번 봤으나 r
26:03
음 소리가 너무 커서 싫은데 졸 이뻤음 은
26:07
소리가 잡아줘요
26:11
지난해 지역별 전기차 보급 때 수를 살펴보면 일이 된 역시 이지 해주다
26:17
2매 기록한 소외 보다 무려 8개가 깝니다
26:21
제주의 전기자동차 활성화 정책이 변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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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 지원 책에서 0 0 충전기 무료화 등 사용 환경 개선 으로 방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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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중이다
26:33

26:34
[음악]
26:40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렌터카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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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들어 전기 렌터카를 첫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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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차 늘고 있습니다 z 을 1월 이용객 에 비해서 한 30% 정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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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들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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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2월 이용객 에 비해서는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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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재주 시인들의 방한 주역 왕건 제 및 도우 저녁에 욱 뺏기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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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 가 구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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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환경을 위한 촬영 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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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환경도 살리고 주유비 절감도 되고 그래서 더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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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황경신 교통수단의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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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중심에 전기자동차가 자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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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을 살리고 경제적인 내 중급 통수 닻
27:36
그 안에 우리의 미래를 바꿀 신교통수단 에 대한 답이 들어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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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버스 인 경우는 아직 그 정보에서 약할 1억원 정도 와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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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에서 1억원 정도로 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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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지원을 하고 있는데 전기 버스 의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그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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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28:03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우리가 정부의 아 정책 지원이 필요합니다
28:09
이런 신교통수단 들이 잘 활용 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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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단계적인 7층 을 거쳐야 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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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적인 보안과 함께 그리고 인프라를 확충하고 하는 노력들 도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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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줘야 될 것으로 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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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아이 변화 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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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28:30
자율주행 과 친환경 이 키워드로 보상하고
28:34
신기술 개발을 위해 세계가 성적 노력을 뜨겁게 펼치고 있다
28:41
지나 경차의 대종 않은 견 재진행 연교 2매 2라운드에 접어들었다
28:47
기술 경쟁이 오일을 점하는 것 뿐 합니다
28:50
확신 융합을 통한 새로운 기회 장 초리 오리의 화제
28:57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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