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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업무와 관련한 위법, 부당한 업무처리, 불편사항과 진흥원의 예산낭비사항 및 진흥원 소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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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평가원 담당자들의 업무태도 불만
이름 남** 등록일 2006-12-29

수고하십니다. LG화학의 남진우라고 합니다.


건설핵심기술연구개발사업으로 진행된 국책과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올 8월에 과제가 종료되어 최종평가가 완료된 상태에서, 그간 업무 진행하며 느낀점들을 몇가지 귀원의 담당자 분들께 두 가지 건의 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공문 행정처리에 있어서의 문제점입니다. 통상 회신일을 일주일 앞두고, 공문을 발송하고, 회신일자 준수를 독촉합니다.


평가원 입장에서야 일정에 쫓기다 보니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 사항이지만, 민간기업에서 각자 담당 업무가 있는 상황에서 (물론 메일로 문서발송일에 통보해 주기는 하지만) 서류상의 공문 수발이 완료된 시점은 이미, 회신일 3-4일전이며, 공문수발이 자유로운 공공기관이야 프로세스상 문제가 없을지 모르나, 대기업의 경우, 공문발송에 필요한 대표이사 직인은 해당 팀장의 결재를 득한후, 하루에 한번 대표이사 직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여타 대기업의 경우에도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 택배발송으로 소요되는 1박2일을 제외하고 나면 , 실무자가 공문을 접수하고, 공문에 반응하여 작업을 할 수 있는 시간은 불과 1-2일에 불과한 것이 현실입니다.


제가 지금 연구소에 있습니다만, 사전에 전화로 일정에 대해 문의하면 아직 미정이다라는 미온적인 대답만 하고, 정작 일주일 앞으로 닥치면 공문으로 압박하고, 일정준수못하면, 전화걸어 독촉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평과 프로세스상 실무자들은 동일하거나 유사한 업무를 매년 진행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공문발송 이전이라도 사전에 메일로 통보나 조치요청을 해주는 것이 그렇게 어렵습니까?


 


둘째, 국책과제라는 중차대한 과제에 대한 평가업무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현상은 이해가 가지만, 귀 원에 과제 진행상 문의사항이 발생하여 전화할때마다 느끼는 점은 "불친절"과 "귀찮음 그 자체" 입니다. 전화로 묻어오는 짜증섞인 응대며,질문과 상관없는 형식적인 대답만 하고 통화를 마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공무원들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인사고과에 반영한다는 이야기가 당연시 되고 있는 상황에, 귀 원 소속 연구원들의 태도는 개선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담당자로 있던 과제가 끝나서 드리는 푸념으로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또다른 국책과제 세세부과제에 참여연구원으로써 참여중이고, 그간 불합리하다고 느껴진 부분들이어서 감히 직언 드리오니, 책임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경영혁신실 답변일 2007-05-10

업무상/ 응대상 불편을 끼쳐 드린점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연구자님들의 편의를 위해서 향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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