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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업무와 관련한 위법, 부당한 업무처리, 불편사항과 진흥원의 예산낭비사항 및 진흥원 소관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연구기관의 연구부정행위신고하는 곳입니다.
‘연구부정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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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업무 이유로 문의전화를 했을시의 문제입니다.
이름 김** 등록일 2007-02-07

 


저는 연세대학교에서 저에너지 친환경 공동주택 연구를 하고 있는 김지현입니다. 오늘, 업무상의 이유로 건기평에 전화를 드렸습니다. (오늘 뿐 아니라 예전에도 몇 번 했습니다. )


저는 연구 동시에 연구실에서 총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정산 관련해서 질문이 많이 생깁니다. 대개 학교 내에서 해결을 하고 싶어하는 편이고 그게 안될때 건기평 담당자분의 전화를 알아내어 문의를 드립니다.


업무 수행시, 기존 업로드 되어있는 서류들을 확인해도 모르거나 애매한 부분이 생기게 되는 것이고 그 때문에 학교 과제가 아닌 국책과제를 수행할때, 특히 집행 부분에서 많은 고민과 질문거리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건기평의 담당자분들께서는 여러 업무가 많으시고 하루에도 몇번씩, 몇년동안 똑같은 질문들을 되풀이해서 받으실것이라 생각합니다.


하 지 만


같이 연구과제를 수행할 책임이 있는 건기평쪽에서의 전화 답변은 항상 문의하는 사람들을 지치게 만듭니다. 정산관련 문제는 예민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해는 하지만 항상 필요 이상으로 날을 세워서 전화를 받으시고 닥달받는 느낌을 받을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연구비를 횡령하려거든 문의 조차 안하지요. 왜 그런식으로 보시고 사람을 몰아가시는지.. 제가 왜 전화를 그런식으로 받냐고 했더니 전혀 미안한 기색 없으시고 오히려 화를 내시더군요. 사유를 정확히 써서 이메일로 보내라고.. 이메일을 알려주시라고 말씀 드렸더니 홈페이지에 나와있다네요. -_- 정말 '불쾌'한 어투의 답변이었습니다. 이름과 직통번호도 알고 있지만 이번은 그런 사항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한 번 더 제가 이런 '취급'을 받을 때에는 저희 학교의 모든 연구생들을 대표하여 직접적으로 민원을 넣을 것입니다.


건기평에서는 원할한 연구 수행을 위해서라도 직원들의 전화 받는 태도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할 것을 제안합니다. 오픈된 게시판에 쓰고 싶었지만 참습니다. 달라진 전화 통화를 기대해보겠습니다.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경영혁신실 답변일 2007-02-08

불쾌함을 느끼게 해드린점에 대해서 사과말씀 드립니다.


보다 친절한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괜찮으시다면, 다음의 상황을 제 메일로 보내주셨으면 합니다. 


1. 전화 통화 일시


2. 담당 부서/ 이름


 


-메일을 보내실 곳은 평가원, 경영혁신실, 권경섭 선임입니다 (ibskks@kictep.re.kr, 031-389-6417)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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