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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업무와 관련한 위법, 부당한 업무처리, 불편사항과 진흥원의 예산낭비사항 및 진흥원 소관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연구기관의 연구부정행위신고하는 곳입니다.
‘연구부정행위’
연구개발과제의 제안, 연구개발의 수행, 연구개발결과의 보고 및 발표 등에서 행하여진 위조, 변조,
표절,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 행위
등을 말합니다.
  • - 명의도용 방지 및 건전한 인터넷 문화 유도를 위하여 실명인증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보내주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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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실적증명서 발급받기가 정말 어렵네요.
이름 서** 등록일 2009-12-11






업무차 실적증명을 받으려고 검색등을 통하여 문서를 다운받아본 결과 인터넷 접수 민원은 발급까지 3일,


방문접수는 즉시처리로 적혀있었으며, 전화로 문의해본결과 방문접수 이외에는 3일 안으로 줄일 방법이


없어 방문접수를 하였습니다.


허나, 방문접수는 말이 방문접수였을 뿐, 인터넷 절차를 그대로 밟고 있었으며 돌아오는것은


"담당자들이 출장등의 이유로 자리를 비워서 처리할수 없다." 는 응답이었습니다.


그럼 방문접수를 만든 이유는 무었이며, 전산행정처리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또한 방문접수후 2일이 지난 저를 더욱 실망케 한것은


부득이하게 휴대폰번호까지 여쭈어 연락해본 어떤 담당자의 응답이었습니다.


"사무실 들어가고 있으니 끊어라, 6시전에 처리해주겠다."


네. 친절하기 그지 없으시더군요. 그럼 민원인은 그분이 언제 눌러주실지도 모르는 확인 버튼을


오매불망 바라보며 발만 동동 구르고 있어야하는건가 봅니다.


굉장히 고압적이고 불친절하며 책임감없어보이시는 한분덕에 앞에 도와주신 여러분에 대한 인상까지도


흐려지고 마네요.


1) 방문접수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홈페이지등에 올려주시기 바라며


2) 민원인 응대에 대한 확실한 교육을 부탁드립니다.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신현옥 답변일 2009-12-14





작성자 : 서재원 / 이메일 : sulbary@naver.com


업무차 실적증명을 받으려고 검색등을 통하여 문서를 다운받아본 결과 인터넷 접수 민원은 발급까지 3일,


방문접수는 즉시처리로 적혀있었으며, 전화로 문의해본결과 방문접수 이외에는 3일 안으로 줄일 방법이


없어 방문접수를 하였습니다.


허나, 방문접수는 말이 방문접수였을 뿐, 인터넷 절차를 그대로 밟고 있었으며 돌아오는것은


"담당자들이 출장등의 이유로 자리를 비워서 처리할수 없다." 는 응답이었습니다.


그럼 방문접수를 만든 이유는 무었이며, 전산행정처리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또한 방문접수후 2일이 지난 저를 더욱 실망케 한것은


부득이하게 휴대폰번호까지 여쭈어 연락해본 어떤 담당자의 응답이었습니다.


"사무실 들어가고 있으니 끊어라, 6시전에 처리해주겠다."


네. 친절하기 그지 없으시더군요. 그럼 민원인은 그분이 언제 눌러주실지도 모르는 확인 버튼을


오매불망 바라보며 발만 동동 구르고 있어야하는건가 봅니다.


굉장히 고압적이고 불친절하며 책임감없어보이시는 한분덕에 앞에 도와주신 여러분에 대한 인상까지도


흐려지고 마네요.


1) 방문접수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홈페이지등에 올려주시기 바라며


2) 민원인 응대에 대한 확실한 교육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하 '평가원') 경영혁신실장 신현옥입니다.




지난 11일 말씀하셨던 "실적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처리 계획을 답변드립니다.





1. 저희 평가원 내부의 처리시스템을 개선하겠습니다.


  - 방문접수하여 긴급히 실적증명을 발급받을 경우 업무처리절차 및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도 경험하셨지만 보통, 1개 업체가 실적증명을 신청하시는 경우 평가원 내부 2개 부서 이상, 다수 업무담당자가 해당되어 실적확인 후 취합에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엄무처리절차 및 내용을 안내하는 것과 아울러 친절하고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신청된 경우에도 처리완료시 문자메세지로 민원인에게 알려드리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겠습니다.


 


2. "R&D사업 참여실적 증명 발급제도 운영지침"에서 실적증명서 발급 관련 조항(신청, 발급 절차)을 현실적으로 세분하여 개정토록 하겠습니다.


 


3. 고객만족과 관련하여 친절정도에 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 주신 의견으로 더 좋은 건교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고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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