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고객제안

고객제안 글보기
고객제안 게시글에 대한 제목, 이름,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제목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
이름 심** 등록일 2006-08-23
현실태 : 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연구과제의 경우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사람으로서의 한계는 삼사위원에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임
문제점 : 연구과제의 추진과 방향설정에 대한 자문을 실시함에 있어 연구과제의 심사를 맡았던 사람들은 심사를 한 과제가 어떻게 연구가 추진되는지를 알 수가 없으므로 궁굼하고 의문이 생길 수 있음. 또한 다른 연구로 인해 연구추진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될 여지가 많이 있음. 
개선발전의견 : 심사위원 중에 연구과제에 괌심있는 사람들에게 의사를 물어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을 실시함으로써 연구초기부터 연구최종결과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기대효과 : 각 연구과제별 전문가들에 의한 심사를 맡았던 심사위원들이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을 실시하므로써 학계 또는 산학간의 협동을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심사위원들의 지속적인 연구과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됨. 

답변입니다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관리자 답변일 2006-11-15
건설교통기술평가원 우수 고객제안공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상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성명
제안내용
최우수작 (1편)
김재웅
해외 건설교통분야 벤치마킹코스 개발 및 전문창구 역할 수행
우수작 (5편)
김민석
참여연구원 과제수 제한 건의
하태훈
연구계획서 인터넷 접수방법 개선안 제안
윤길림
연구 RFP 경쟁시 및 연구결과 평가시 개선방법
이덕희
창의적 실패에 대한 평가
나수철
외형보다 내실있는 중소규모 연구과제 설정 필요


목록

  • 담당부서연구지원실
  • 담당자김정선
  • 연락처 031-389-6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