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Q&A

Q&A 게시판 글보기

질문

Q&A 게시글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처리상태,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용역, 위탁 연구의 차이점 및 다년간 계약 가능 여부 문의
작성자 윤** 등록일 2024-02-21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연구과제를 계획하고 있는 과정에서 문의드립니다.


1. 과제 수행하면서 용역/위탁기관을 두고 연구 진행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용역과 위탁의 차이점이 어떤것일까요?


2. 다년간 과제를 수행할 때, 과제 기간동안 용역/위탁기관을 연차별 계약이 아닌 다년간 계약을 통해 과제기간동안 함께 연구를 수행해도 문제없나요??



답변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KAIA 답변일 2024-03-08
문의주신 내용에 유선상 답변드렸습니다.

1. 위탁기관은 연구개발 계획서를 제출하여 지정과 변경이 자유롭지 못한 반면, 용역의 경우 해당 용역의 범위나 기관 선정이 필요한 때에 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내용을 위탁으로 할것인지 용역으로 하실것인지의 여부는 연구개발사업의 내용적 부분의 검토가 필요한 바 해당 내용은 주관 또는 진흥원의 사업담당자를 통하실 바랍니다.

2. 관련하여서는 연구기관의 내규 등을 확인하시고, 단계정산시 해당 단계 종료까지의 검수조서를 반드시 제출하여 용역관련 비용지출이 되기에 이부분을 고려하여 수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계약 내용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발생 시 해당 내용을 반영하여 계약변경을 추진하여 검수조서등을 잘 구비하여 정산 증빙에 문제없도록 하십시오.(해당 과제별 위탁 회계법인을 통한 상담을 통해 케이스 상담을 받으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해당 부서
  • 담당자해당업무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