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자재 구매 시 발생하는 비용들의 자금 집행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문의드립니다.
1. 자재 구매 시 발생하는 부대비용(통관수수료,창고료,배송비 등)을 내부자금 사용 후 자계좌 이체 처리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2. 물품가 및 1번의 부대비용을 자계좌 이체 처리 시 동일 세목(연구재료비)으로 기타증빙 처리하여 합계금액을 한번에 자계좌 이체해도 되나요? 아니면 증빙별(세금계산서, 카드 매출전표, 외국환 거래 계산서 등)로 각각 자계좌 이체를 해야하나요?
3. 물품가의 경우 원자재로, 통관수수료 등의 경우 수수료로 계정처리를 하고 있는데 이 경우 동일 세목이 아닌 계정별로 연구재료비, 연구활동비 구분하여 집행해야 하나요?
위 내용 확인하신 후 답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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