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Q&A

Q&A 게시판 글보기

질문

Q&A 게시글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처리상태,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단계 과제 미확정시 장비구입비 관련 및 정산 관련 내용 문의
작성자 최** 등록일 2021-11-08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상기 제목과 같이 장비 구입및 정산관련 문의합니다.

1. 아래와 같이 단계과제 미통보인 상황에서 장비구입이 가능한지? ( 1차년도 종료시점에서 2개월전에 장비를 구입했어야 하는지?)

연구시설 장비비 구입 조건이 연구개발과제 종료2개월 전 구입, 설치, 임차 완료 라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연구개발과제 종료는 단계과제 종료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과제 총괄 기관에게 문의한 결과 단계 과제 여부에 대해서 국토부측에서 확인 중이며 확실한 답변을 받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1차년도 과제 종료시점 2021-12-31 (진행중 과제로 아직 단계과제인지 여부 미확답)
2차년도 과제 종료 시점 2022-12-31

2. 단계과제가 아닐수도 있는지?(모든 시스템이 단계과제로 진행되는지?)

3. 단계과제가 맞다면 1차년도 과제종료시점에서 이지바로-집행-집행내역완료 버튼을 누르면 1차년도 잔금(이자,연구비잔액)이 이월되어 2차년도에 자동으로 합산되는지?

4. 위 3번과 같이 집행내역완료 버튼으로 1차년도 정산은 없는게 맞는지?

5. 위 3번과 같이 자동으로 합산되면 2찬년도 과제가 종료 되는 시점에서 정산할때 1차년도 +2차년도 발생이자 잔금 등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종료 후 3개월 이내에 정산하면 되는건지?
(총 과제 연차가 끝나는 시점 = 2차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게시글답변에 대한 담당부서, 답변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답변자 KAIA 답변일 2021-12-21
1. 통합이지바로 > 협약 >협약 과제 > 협약과제 목록의 과제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며 보다 정확한 사항은 우리원 사업실 담당자에게 문의하식 바랍니다.

2. 연구과제에 따라서는 단계과제(단계협약)가 아닌 경우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3. 집행내역완료시 차연도로 자동이월 되며, 집행내역완료와 관련한 시기는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아니하나 통합이지바로콜센터에 따르면 차연도 과제(차후 연차)가 생성된 이후에 활성화 되는 메뉴로 확인 됩니다. 과제 관리를 위해서는 당해 연차의 연구개발비 집행내역과 증빙서류 등의 확인 및 보완 후 집행내역완료를 수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4. 혁신법하에서의 단계로 구분되는 과제인 경우 경우 단계 종료시점에 정산을 실시하고 연차별로는 상시점검을 실시합니다.

5. 연구개발기관은 연구개발과제가 끝나는 날(단계가 있는 경우 해당 단계의 연구개발과제가 끝나는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연구비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사용실적보고서를 제출하고 이후 위탁정산기관에서 정산이 진행됩니다(국가연구개발혁신법 매뉴얼 P.198 참고).

목록

  • 담당부서해당 부서
  • 담당자해당업무 담당자
  • 연락처 조직도 담당업무 참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