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박재석 [내용] 안녕하세요?저는 연구단에서 연구비를 관리하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세미나개최비에 관하여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정산매뉴얼에는 같은 경비라 하더라도 회의장사용료는 연구활동비로, 식대나 다과비는 연구과제추진비로 집행하게끔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외의 부대비용 예를 들면 발표자료인쇄비, 1박2일의 세미나개최시 숙박료, 플랭카드 제작비용 등은 연구활동비나 연구과제추진비 중 어느 세목으로 처리하는것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답변] 세미나 개최비 중 회의장 임차료 등 소요경비(발표자료인쇄비, 플랭카드제작비용 등)는 연구활동비로 집행하시고, 세미나 개최비 중 식대 및 다과비는 연구과제추진비로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