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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신기술 지정 신청건에 대한 관보공고(2759)_(주)효성, (주)제이원산업, (주)브이테크
분류 : 건설신기술지정신청안내 작성자 : 이은호 연락처 : 031-389-6591 등록일 : 2025-11-07 조회수 : 525

◉국토교통부공고 제2025-1306호

「건설기술 진흥법」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신기술지정 신청이 있어 같은 법 시행령 제32조제3항

규정에 따라 공고하니, 동 건의 이해관계인으로서 아래 신기술지정 신청기술에 대하여 의견이 있

의 규정에 따라 공고하니, 동 건의 이해관계인으로서 아래 신기술지정 신청기술에 대하여 의견이 있

는 경우에는 이해관계 의견서를 공고일로부터 30일내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에게 제출하여 주

시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07일

국토교통부장관

건설신기술 지정 신청(2759)

1. 기술개발자

가. 성명 또는 법인명(대표자 성명) : ①㈜효성(조규대), ②㈜제이원산업(이재원),

③㈜브이테크(권형오)

나. 전화번호 : ①033-766-8906, ②031-212-4991, ③031-698-2350

2. 명칭 : 철골 프레임과 다중마찰댐퍼가 결합된 외부 부착식 구조물 내진보강 공법

3. 내용요약

<분야>

건축 > 특수 건축물 > 내진구조물, 건축 > 보수보강 > 콘크리트구조물 보수. 보강

<기술의 요지>

다중마찰댐퍼는 다수의 슬라이더와 마찰재를 적층하는 다중마찰 방식의 제진장치로써 마찰재와 디

스크 스프링, 메인 로드, 슬라이더, 볼트 등으로 구성됨. 다중마찰댐퍼의 품질향상을 위해 내부 마

찰재의 중앙에 관통 홀을 형성하여 볼트와 디스크 스프링, 마찰재가 관통하도록 적용하였으며, 적

층된 디스크 스프링의 어긋남을 방지하기 위해 디스크 스프링 안착링을 적용하였음. 구조물 외부에

부착 시 다중마찰댐퍼와 결합되는 철골 프레임은 구조물과 철골 프레임의 연결방식을 베이스 플레

이트와 철골 프레임의 플랜지를 관통하여 외부에서 체결하는 방식을 도입하여 체결성 및 시공성을

개선한 기술임

<범위>

본 기술은 볼트 관통형 고분자 마찰재와 디스크 스프링 안착링을 포함한 적층형 다중마찰댐퍼를

철골 프레임에 결합하여 구조물 외부에 부착하는 내진보강 공법에 관한 것임. 이 때 철골 프레임은

베이스 플레이트와 플랜지를 관통하는 볼트 체결 방식으로 설치되며, 댐퍼 장치와 일체화되어 구조

물의 외부에서 내진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함.

4. 기타 신청 기술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국토교통인증센터 (전화:

031-389-6591)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해관계인 의견 제출 내용

가. 신청기술의 명칭 및 이해관계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의 인적사항

나. 다음 각목의 사항과 같이 이해관계가 대립되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내용

1) 신청기술이 이해관계인 기술을 모방․도용한 경우

2) 신청기술이 산업재산권과 관련하여 이해관계인 기술과 분쟁 중에 있는 경우 

3) 기타 신청기술이 이해관계인 기술과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

다. ‘나’의 내용을 증명하는 상세 설명자료​

첨부파일 : 국토교통부공고제2025-1306호(건설신기술 지정 신청(2759)).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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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소통경영실
  • 담당자김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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