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번호 |
101 |
지정년도 |
1998 |
고시번호 |
1998-116 |
고시일자 |
1998-04-16 |
신기술명 |
충격흡수형고규격THRIE-BEAM가아드레일시스템개발 |
키워드 |
가드레일, guard rail, 충격흡수 |
과학기술표준분류 |
건설 교통 > 도로교통기술 > 교통안전기술 |
기술분류 |
토목 > 도로 > 도로안전시설 |
범위 |
1.지주에 체결하는 볼트 수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늘리고 굴곡을 3중으로 하되 중앙 굴곡의 정점이 나머지 두 굴곡의 정점보다 작게 설계한 Thrie-beam 가아드레일시스템,2.폐타이어와 EPDM 고무를 합성시켜 만든 충격 흡수장치를 Beam과 포스트 사이에 부착시킨 Thrie-beam 가아드레일시스템 |
내용 |
본 신기술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W-형 가아드레일 단면의 단면적과 거의 유사하면서도 단면 폭을 크게 확장시켜 다양한 높이의 차종에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지주와의 체결 볼트 수를 기존의 1개에서 2개로 늘림으로써 충 돌 후 강성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도록 코루게이션(굴곡)을 특별히 설계한 고규격 Thrie-Beam 가아드레일 단면과 소형차 충돌시 차량의 충돌에너지를 흡수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폐타이어와 EPDM 고무를 합성시켜 만든 충격흡수장치를 부착시켜 시스템의 정적·동적 퍼포먼스를 입증한 "충격 흡수형 고규격 Thrie-Beam 가아드레일 시스템"의 개발에 관 한 것이다. |
보호기간 |
1998-04-16 ~ 2004-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