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1RSCD-C163313-01 |
| 연구사업명 |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
| 연구과제명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반 능동형 팬터그래프 개발 |
| 연구책임자 |
김기남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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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865,000,000 원
기업 : 232,010,000 원
계 : 1,097,01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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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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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210,000,000 원
기업 : 533,690,000 원
계 : 2,743,69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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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유진기공산업(주)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유진기공산업(주),삼화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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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MU-320 중련편성 상태로 320km/h 운행 시 편성 후위 팬터그래프의 압상력이 철도안전법 기술기준을 만족 - 내환경성능 : -35℃ ~ 45℃ - 집전장치 횡강성 : 측면 300N 가할 시 30mm 이내 변위 - 집전장치 접촉성능 범위 : 0~350N - 집전장치 제어유니트 : 설계 최고속도 286km/h 및 352km/h 속도신호 인가, Bellows 압력변동이 1분 동안 0.05Bar 이내 - 내구성능 : 상승하강 내구(75×10^3회, 0.1m/s), 10x10^3회, 현가장치(1.2×10^6회) 이상 - 주습판 내구성능 : 0.5~20Hz 주파수로 수직 방향 1.2x10^6사이클 이상, 랜덤 주파수로 1,000만 사이클 이상 - 중량 : 기존대비 10% 경량화(기존품 : 124kg±5%) - 작동방식 : 공기상승-자중하강 - 공기압력/동작시간 : 5~10kgf/㎠ / 10초 이내(상승, 하강) - 제어유니트 : 정적압상력 기준 차량속도에 따라 압상력을 공압으로 상향 조정 - 보호장치 : 자동하강장치, 상승제한장치 적용 - 상태기반 유지보수 : 팬터그래프 개별 감시용 카메라 설치 상태기반 유지보수 시스템과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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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반능동형 |
팬터그래프 |
중련 |
접촉력 |
상호작용 |
| 영문 |
Semi active |
Pantograph |
Double traction |
Contact force |
Interaction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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