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 home

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21RSCD-C162811-01
연구사업명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연구과제명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공기스프링 개발
연구책임자 이대희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5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672,000,000 원
기업 : 212,807,000 원
계 : 884,807,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2명 총연구비 정부 : 1,633,000,000 원
기업 : 521,947,000 원
계 : 2,154,947,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디에이치엠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삼화회계법인,(주)디에이치엠
등록 발간번호 -
ISBN -
■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용(EMU-260/320) 고내구성 공기스프링 국산화 개발
-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용(EMU-260/320) 공기스프링과 동등 성능 이상의 시제품 설계/제작/시험
■ 부품의 고내구성을 위한 3차원 비선형 해석 및 최적설계 기술 개발
■ 시제품 성능 적합성 검증 및 유지보수/규격서 개발

■ 개발 주요 사양
- (다이어프램 파열성능) 1.96MPa에서 누수 및 파손방지 성능 유지
- (내환경성능) 온도: - 35℃ ~ 70℃
- (내구성능) 국내/국제 표준 규격의 요구조건 만족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EMU-260/320)의 최종사양을 확인하여 설계
색인어 한글 공기스프링 동력분산식철도차량 내구성 고속철도 횡강성
영문 Air Spring Electronic Multiple Unit Durability High Speed Railroad Lateral Stiffness
관련첨부파일
  •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