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1RSCD-C162811-01 |
| 연구사업명 |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
| 연구과제명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 차량용 공기스프링 개발 |
| 연구책임자 |
이대희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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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672,000,000 원
기업 : 212,807,000 원
계 : 884,807,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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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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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633,000,000 원
기업 : 521,947,000 원
계 : 2,154,947,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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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디에이치엠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삼화회계법인,(주)디에이치엠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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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용(EMU-260/320) 고내구성 공기스프링 국산화 개발 -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용(EMU-260/320) 공기스프링과 동등 성능 이상의 시제품 설계/제작/시험■ 부품의 고내구성을 위한 3차원 비선형 해석 및 최적설계 기술 개발■ 시제품 성능 적합성 검증 및 유지보수/규격서 개발■ 개발 주요 사양 - (다이어프램 파열성능) 1.96MPa에서 누수 및 파손방지 성능 유지 - (내환경성능) 온도: - 35℃ ~ 70℃ - (내구성능) 국내/국제 표준 규격의 요구조건 만족 -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EMU-260/320)의 최종사양을 확인하여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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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공기스프링 |
동력분산식철도차량 |
내구성 |
고속철도 |
횡강성 |
| 영문 |
Air Spring |
Electronic Multiple Unit |
Durability |
High Speed Railroad |
Lateral Stiffness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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