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1TBIP-C160672-01 |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 연구과제명 |
하이브리드 마찰재를 적용한 다중 마찰댐퍼 시스템의 개발 |
| 연구책임자 |
김성배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28,000,000 원
기업 : 138,934,000 원
계 : 466,934,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
총연구비 |
정부 : 768,000,000 원
기업 : 344,379,000 원
계 : 1,112,379,000 원
|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제이원산업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주)제이원산업,예일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
○ 기존 내진보강장치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출된 요구성능인 정밀도, 기능성, 소형화 등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제품의 품질 향상, 설계의 간소화, 제품의 소형화 및 경량화, 가격 경쟁력 확보, 시공성 향상, 안전성 향상, 유지관리 기능 등이 확보된 최적의 내진보강 시스템을 제품화하여 사업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 - 하이브리드 마찰재를 적용한 다중 마찰댐퍼 개발 - 사업화를 위한 설계/시공 매뉴얼 개발 - 구조물 및 댐퍼 해석을 위한 수치해석모델 개발 - 성능인증, 신기술, 공인성적서 등의 확보 - 사업화 매출 실적 확보
|
| 색인어 |
한글 |
다중마찰댐퍼 |
하이브리드 마찰재 |
디스크 스프링 |
볼트 슬롯 |
내진보강 |
| 영문 |
Multi-Friction Damper |
Hybrid Friction Material |
Disc Spring |
Bolt Slot |
Seismic Retrofit |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