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 home

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21TBIP-C160672-01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연구과제명 하이브리드 마찰재를 적용한 다중 마찰댐퍼 시스템의 개발
연구책임자 김성배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28,000,000 원
기업 : 138,934,000 원
계 : 466,934,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0명 총연구비 정부 : 768,000,000 원
기업 : 344,379,000 원
계 : 1,112,379,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주)제이원산업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주)제이원산업,예일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 기존 내진보강장치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출된 요구성능인 정밀도, 기능성, 소형화 등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제품의 품질 향상, 설계의 간소화, 제품의 소형화 및 경량화, 가격 경쟁력 확보, 시공성 향상, 안전성 향상, 유지관리 기능 등이 확보된 최적의 내진보강 시스템을 제품화하여 사업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
- 하이브리드 마찰재를 적용한 다중 마찰댐퍼 개발
- 사업화를 위한 설계/시공 매뉴얼 개발
- 구조물 및 댐퍼 해석을 위한 수치해석모델 개발
- 성능인증, 신기술, 공인성적서 등의 확보
- 사업화 매출 실적 확보
색인어 한글 다중마찰댐퍼 하이브리드 마찰재 디스크 스프링 볼트 슬롯 내진보강
영문 Multi-Friction Damper Hybrid Friction Material Disc Spring Bolt Slot Seismic Retrofit
관련첨부파일
  • 담당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