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0CTAP-C152090-02 |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 연구과제명 |
철도교량 주행 안전 및 승차감 향상을 위한 자갈궤도용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 개발 |
| 연구책임자 |
이치동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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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35,000,000 원
기업 : 45,000,000 원
계 : 18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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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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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0 원
기업 : 200,030,000 원
계 : 800,03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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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주)디엠엔지니어링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주)디엠엔지니어링,예일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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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목표 : 단순 철도교의 신축을 수용하는 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의 개발 및 표준화 => 교량단부의 궤도침하 방지에 의한 열차의 승차감 및 주행 안전성 향상○기존 철도교량의 단부를 연속화 할 수 있는 연결 바닥판 개발○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의 내구성 증진을 위한 방수상세 개발○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과 기존 바닥판과 연결부 변화단면 상세 개발○고인성 콘크리트 연결 바닥판의 표준계산서 및 표준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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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연속 바닥판 |
고인성 콘크리트 |
궤도 안전성 |
유지관리 최소화 |
교각 규모 축소 |
| 영문 |
Link Slab |
ECC |
Track Safety |
Minimize Maintence |
Reduced Pier Size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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