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0TBIP-C143153-03 |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 연구과제명 |
영구자석에 의한 누설자속 최소화 기술 적용을 통한 도시철도용 견인 전동기 및 추진제어시스템 기술개발 |
| 연구책임자 |
이은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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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961,000,000 원
기업 : 641,000,000 원
계 : 1,602,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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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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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000,000,000 원
기업 : 2,001,335,000 원
계 : 5,001,33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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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인터모빌리티(주)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주)다원시스,예일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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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체형 Rib와 Web을 적용한 도시철도차량 견인용 IPM 전동기 개발- 일체형 Rib와 Web을 적용한 210kW급 철도차량 견인용 IPM 전동기 설계 및 양산 가능 설계 제작 (기존 견인용 유도전동기 대비 전동기 설계 오차 5%이내, 효율 97% 이상, 역률 89% 이상 개선)○IPM 전동기의 제어를 위한 추진제어시스템 성능개선 및 실용화 개발-인버터 1대가 IPM 전동기 4대를 개별 제어할 수 있는 인버터 장치 설계 및 제작○ 도시철도용 210kW급 IPM 전동기 시험평가 및 신뢰성 검증 - 시스템/부품 성능시험 기술개발 - 현장검증 및 실용화 연구를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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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IPM 전동기 |
영구자석에 의한 누설자속 |
1C1M 추진제어시스템 |
IPM 전동기 제어 |
효율 향상 |
| 영문 |
IPM motor |
Minimizing leakage magnetic flux |
1C1M Propulsion control system |
IPM motor control |
efficiency improvement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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