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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과제고유번호 18CTAP-C129716-02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플랜트 시공 단계에서의 3차원 설계 모델과 레이저 스캐닝 기술을 활용한 주기적인 정도 관리 기술 개발
연구책임자 김창완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03,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03,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9명 총연구비 정부 : 30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00,000,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서현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
ISBN -
본 제안과제는 플랜트 시공 단계에서의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관리 업무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3차원 설계 모델과 레이저 스캐닝 기술을 활용한 주기적인 정도 관리 기술 개발을 최종목표로 설정함. 이는 해외 플랜트 시장에서의 국내 건설업체 경쟁력 강화 뿐만 아니라, 미래 경쟁 시장에서 우위 확보를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핵심 기술임. 본 제안과제의 최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연구목표는 다음과 같음.
○ 3차원 설계 모델에 기반을 둔 최적 스캔 계획 수립 기술 개발
○ 시공 오차 분석 및 허용 오차 범위 만족도 검토를 통한 모델 갱신 기술 개발
색인어 한글 산업 플랜트 3차원 설계 모델 최적 스캔 계획 수립 시공오차 분석 3차원 준공 모델 갱신
영문 Industrial Plant 3D As-planned Model Optimal Scan Planning Deviation Analysis 3D As-built Model Update
관련첨부파일 2) 최종보고서(보완본) (중앙대학교, 김창완) - 46~49페이지 확인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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