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21CHTR-C128889-05 |
| 연구사업명 |
민수헬기인증개발사업 |
| 연구과제명 |
회전익항공기 국제협정을 위한 인증체계 개발 및 인프라 구축 |
| 연구책임자 |
윤희권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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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323,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4,323,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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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3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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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17,2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17,27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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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항공안전기술원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항공안전기술원,(유한)일신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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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항공기의 국가적 인증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국제적 수준의 핵심인증기술개발 및 역량확보, 법령제도의 선진화, 국가간 항공안전협약 기반 조성가. 국가 기관등 항공기의 인증제도 개선 ○ 공공기관의 공무수행용 항공기에 대한 인증제도 적용실태 분석 - 국제민간항공협약(ICAO) 및 해외 7개국의 인증제도 분석 수행 ○ 항공선진국의 공공기관 항공기의 감항성 확보 방안 조사 - 항공선진국 및 국제민간항공협약(ICAO)에서 규정하고 있는 공공기관 항공기의 감항성 확보 방안 조사 ○ 국가기관등 항공기에 대한 인증제도 타당성 검토 및 개선방안 - 미국의 공공 항공기에 대한 정의를 고려한 국내 국가 기관등 항공기의 정의에 대한 개정 제안나. 특별감항증명 제도 개선 연구 ○ 국내 특별감항증명 제도 운영 실태 분석 - 국내 특별감항증명 제도 및 운영실태 분석 ○ 항공선진국의 특별감항증명 제도 운영 실태 분석 - 미국 등 항공선진국의 특별감항증명 제도 분석 - 국내 특별감항증명 제도와의 차이점 분석 ○ 군용항공기(세관, 경찰청 항공기 포함)에 대한 특별감항증명 - 항공선진국의 특별감항증명 제도와 유사한 개정안다. 제한형식증명 제도 연구 ○ 항공선진국의 제한형식증명 제도 운영 실태 분석 - 미국 등 항공선진국의 제한형식증명 제도 분석 - 제한형식증명 제도 도입 검토 ○ 제한형식증명 제도 기준 및 절차 수립 - 항공법 개정안 제안 ○ 군용항공기(세관, 경찰청 항공기 포함)에 대한 제한형식증명 - 군용항공기를 국가 기관등 항공기로 활용하기 위해 제한형식증명 제도 필요성 확인 - 국내외 제한형식증명 제도 운영 사례 확인 ○ 군용항공기(세관, 경찰청 항공기 포함)에 대한 제한형식증명 발급 기준 및 절차 수립 - 항공선진국의 제한형식증명 제도와 유사한 개정안 및 제한형식증명 지침 제안라. 항공기 기술기준의 재·개정 연구 ○ 수송류 비행기의 연료탱크 폭발 방지 기준 제·개정안 수립 - 수송류 비행기의 연료탱크 폭발 방지 기준 제·개정안 제안 ○ 미국 연방항공규칙(Part 26) 제정 배경 검토 및 국내 항공기기술기준(KAS) Part 26 제정안 수립 - 국내 항공기기술기준(KAS) Part 26 제정안 제안 ○ 미국 연방항공규칙(Part 23) 개정 배경 검토 및 국내 항공기기술기준(KAS) Part 23 개정안 수립 - 국내 항공기기술기준(KAS) Part 23 개정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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