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고유번호 |
18RTRP-C128198-02 |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 연구과제명 |
고속화철도(250km/h 이하)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기술개발 |
| 연구책임자 |
김동현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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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00,000,000 원
기업 : 704,000,000 원
계 : 2,804,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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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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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4,685,000,000 원
기업 : 1,600,000,000 원
계 : 6,285,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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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 참여기업명 |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
| 등록 발간번호 |
- |
| ISB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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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크리트궤도 적용, 터널단면적 축소, 열차의 고속화 추세에 따른 터널 미기압파에 효과적으로 대처 가능한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및 허용기준 개발 - 터널 미기압파 DB 구축 - 미기압파 시뮬레이션 역해석 S/W 개발 - 국내 실정에 부합하는 미기압파 허용기준 마련 - 조건별 최적 후드 표준사양 개발 및 성능검증 * 미기압파 저감성능 60%, 해외 제품(일본) 대비 제작·설치비 약 2/3 수준 - 미기압파 저감 후드 설치·시공법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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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인어 |
한글 |
터널 |
미기압파 |
소닉 붐 |
폭발음 |
후드 |
| 영문 |
tunnel |
micro pressure wave |
sonic boom |
explosion sound |
hood |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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