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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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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9RTRP-C127546-03
연구사업명 철도기술연구사업
연구과제명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진동저감 및 활주방지장치(WSP) 고도화 기술개발
연구책임자 김석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1,339,000,000 원
기업 : 448,334,000 원
계 : 1,787,334,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6명 총연구비 정부 : 4,684,000,000 원
기업 : 1,566,668,000 원
계 : 6,250,668,000 원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참여기업명 -
참여연구기관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등록 발간번호 11-B551201-000131-01
ISBN 979-11-90705-27-1
□ 최종목표

○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진동저감 기술개발
- 최적 차륜ㆍ현가장치 파라미터 도출 및 차체 진동 현재 대비 개선

○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활주방지장치(WSP) 고도화 기술개발
- TSI 기준 만족여부 확인이 가능한 성능평가절차서 개발
- TSI 성능평가 기준을 만족하는 WSP 개발

□ 세부목표

○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진동저감 기술개발
- 진동전달 경로 분석 등을 통한 차체 진동발생 원인 분석 및 규명
- 차량 현가장치 및 휠 프로파일 최적 파라미터 도출
- 최적 파라미터 현차 적용을 통한 설계 검증

○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활주방지장치(WSP) 고도화 기술개발
- TSI 성능평가 기준 및 인증 절차 분석
- TSI 기준 만족여부 확인을 위한 성능평가절차서 개발
- WSP 제어 알고리즘 및 H/W 개선
- 시제품 제작 및 성능 검증 : 상기 성능평가절차서를 통한 시제품 성능 만족 여부 확인
색인어 한글 고속열차 현가시스템 진동저감 활주방지장치 유럽 철도 상호운영을 위한 기술기준
영문 High-Speed Train Suspension System Vibration reduction Wheel Slide Protection TSI
관련첨부파일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진동저감 및 활주방지장치(WSP) 고도화 기술개발 최종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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